멍멍의사 선생님 - 3~8세 세계의 걸작 그림책 지크 44
배빗 콜 지음 / 보림 / 200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는 그림과 상상력으로 유명한 배빗콜의 그림책 중 "멍멍 의사 선생님"을 읽었다. 이 책은 기존의 인간과 개와의 관계를 뒤집어 놓은 발칙한 상상으로 읽는 재미가 제법 쏠쏠하다.

멍멍 의사 선생님은 의사 가운을 입고 청진기를 걸친 겉모습만 의사가 아니라 약도 처방하고 수술(?)도 직접 하며 전문적인 의학지식도 갖춘 진짜 의사 선생님이다. 진찰 내역을 보면 흡사 "내과"  전공의 같아 보인다.

 

 검보일 가족과 함께 사는 강아지 의사선생님은 강아지 뼈에 대한 강연을 하러 브라질로 떠나게 된다. 하지만 강아지 의사 선생님이 떠나자 마자 검보일 가족은 모두 병에 걸리고 어쩔수 없이 급하게 전보를 쳐서 강아지 선생님을 집으로 돌아오게 만든다. 집으로 오자마자 급히 진찰에 나선 강아지 선생님은 건강을 위한 기본적인 생활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여러가지 병을 찾아 병의 원인과 치료법을 설명해 준다.

몰래 담배를 피우다 기침을 하는 커트에게는 폐사진을, 겨울옷차림을 등한시했다가 편도선염에 걸린 거티에게는 편도선 제거 수술을, 긴머리에 지저분한 생활로 머리에 이가 생긴 케브에게는 머리약을 발라준다. 화장실에 다녀와서도 손을 씻지 않는 막내에게는 기생충 약을 건네고 어지러움증을 호소하는 피오나에게는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되는 알약을 준다. 이쯤되면 강아지선생님은 애완동물이 아니라 없어서는 안 될 검보일 가족의 주치의라 할 만하다.

검보일 가족은 모두 기본적인 생활습관에 문제를 가지고 있고 이로 인해 각종 병이 발병했다. 원칙과 규칙은 고위공직자나 정치인에게만 필요한 것은 아닐 것이다. 사소한 생활습관부터 바로 하는 것이 건강한 생활을 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그런 점에서 7월의 책 읽기 테마인 "질서/규칙"을 위해 들려주면 좋을 그림책이라 생각된다.

 

아참, 가족을 위해 동분서주 하다가 스트레스로 병을 얻은 강아지는 한적한 섬으로 여행을 가게 되는데 과연 그곳에서 그의 뜻대로 편안한 휴식을 취하게 될까? 결말이 궁금하다면 도서관이나 서점으로 고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