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일요일 북적이던 식구들이 모두 제 할일을 하러 나가고

아기와 나만 남은...어쩌면 평화로우며 고요한,  어쩌면 너무 조용해 쓸쓸한 월요일!

 

책읽어주는 라디오에 주파수를 맞추고 하루종일 라디오를 끌어안지않아도, 혼자 틀어둘 요량으로

다른일을 하며, 아기와 눈빛주고받으며 대화해도 거슬리지 않을정도로 볼륨을 맞춘다...

 

그저 그런...그저 내 마음과는 살짝 비켜가는 라디오 소리에 내 귀를 잠깐 접을려고 하는 찰나...

<곰스크로 가는 기차>가 낭독된다.

 

 어라~ 이 책 찜해 두고 잊어버렸던 책인데......

 서점 책장 위에서 세번째 맨 왼쪽에 꽂혀 있던 이 책...

 

후루룩 넘긴 페이지에서

" 의미 없는 삶이 아니에요. 당신은 아직 그걸 몰라요.

  당신은 이것이 당신의 운명이라는 생각에 맞서 들고 일어나죠.

  나도 오랫동안 그렇게 반항했어요. 하지만 이제 알지요.

  내가 원한 삶을 살았다는 것을. 그리고 그것을 깨달은 이후에는 만족하게 되었어요.p.61

 

이 문장을 읽고는 휴대폰으로 찍어 오기까지 했던 책인데...

그렇게 까지 하고는  잊어버리고 있었던  곰스크로 가는 기차!

 

 

당장 읽고싶어  맘이 급해진다.

이책 빨리 손에 넣고는  창가에 앉아 읽고싶다.

신랑 퇴근길에 한권 사다달라 조르려다 그만둔다.

지금 읽고 있는 밀란 쿤데라의 <이별의 왈츠>가 120여 페이지 남았기에 그냥 알라딘에 주문넣고

기다리는 방법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혼자 휙휙 하는 찰라~

 

어라 얼마전 느티나무아래 앉아서 여유롭게 읽었던 시집속에 있었던 달달한 시가 낭독된다.

김용택 시인의 < 달이 떴다고 전화를 주시다니요>.....

어쩜, 오늘 무슨 날인거니.

나한테 왜이러니.. 빨래너는 손도, 저녁 밑거리 준비하려던 손도, 아기 간식 먹이던 손도 잠시 멈추고

얼얼한 얼굴을 하고 듣게 되잖아.........

꼭 대충 꾸미고 나온날 길에서 첫사랑을 우연히 마주하게 된것처럼

당황스럽지만, 설레고 아련하기까지해 눈물고일것같잖아.....

어머 눈까지 살포시 감아지잖아....

하루의 고단함을 다 부셔버리고 오로지 달빛밝은 푸른 정원에

가장 예쁜 나무아래 놓인 아이보리색 흔들의자에 앉아있는기분!

 

 

달이 떴다고 전화를 주시다니요.

 

                                              김용택

달이 떴다고 전화를 주시다니요.

 

이 밤 너무 신나고 근사해요.

내 마음에도 생전 처음 보는

환한 달이 떠오르고

산 아래 작은 마을이 그려집니다

간절한 이 그리움들을,

사무쳐 오는 이 연정들을

달빛에 실어

당신께 보냅니다

세상에,

강변에 달빛이 곱다고

전화를 다 주시다니요

흐르는 물 어디쯤 눈부시게 부서지는 소리

문득 들려옵니다.

 

 

 

이 시처럼 나와 아름다움을 공유할 사람이 지금 곁에 있다면 참 좋겠다...........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nine 2013-09-14 16: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곰스크로 가는 기차'는 다 읽고서 남편에게도 권했지요. 읽어보라고. 저와 워낙 취향이 달라서 제가 읽은 책을 남편에게 읽어보라고 하는 일은 거의 없는데 이 책은 꼭 읽어보라고 했어요. 왜 그랬을까, 지금 다시 돌이켜보네요.
김용택님의 시는 '달'이 나와서 그런지 정말 '달달'하네요 ^^

블루데이지 2013-09-03 13:21   좋아요 0 | URL
hnine님 말씀듣고 저도 책이라면 헤어진 애인보듯하는 남편과 함께 읽고 싶네요^^
부족하지만 이 책 읽으며 hnine님께서 왜 부군께 읽어보라고 권하셨는지 저도 한번 생각해볼께요...ㅋ

좋은하루 즐거운하루 행복한 하루되셔요!

마녀고양이 2013-09-03 10: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어... 저 방금 주문했단 말입니다! ㅠㅠㅠ

세상에, 강변에 달빛 곱다고 전화를 주는 사람, 저도 만나고 싶어요.
저는 순... 문의 전화에 문의 전화에 하소연 전화... ㅠ, 문득 슬퍼진다눈~

너무 아름다운 시네요.

블루데이지 2013-09-03 13:23   좋아요 0 | URL
ㅋㅋ 주문하셨어욧? 이젠 마고님과 같은 책을 저도 함께 읽는단 말씀이신거죠?ㅋㅋ

저도 맨날 늦는다고 전화하는 남편전화 말고.......곱디고운 달 이야기 건네는 사람 만나고싶어요~~
ㅋ 시 괜찮죠? 왠지 가을과 어울리지요?

마녀고양이 2013-09-03 18:47   좋아요 0 | URL
아니요, 방금 주문했는데
블루데이지 님께서 책을 또 사라고 염장지른다는 말씀입니다... 큭큭

다락방 2013-09-03 1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연이네요, 블루데이지님.
저도 어젯밤 잠들기전에 [곰스크로 가는 기차]의 딱 저 부분을 읽었거든요.
:)

블루데이지 2013-09-03 13:24   좋아요 0 | URL
아~ 다락방님과 정령 통했단 말인가요.....?ㅋㅋ
영광입니다.
저도 서둘러 읽어서 딱 그부분 읽다가 잠들고 싶어요~~
다락방님 좋은하루되셔요!

순오기 2013-09-04 19: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곰스크로 가는 기차 읽었어요, 아~ 오래오래 생각하게 되는 책이어요.
오래전에 TV에서 단막극으로 했던 엄태웅 채림이었나~ 여튼 그것도 봤어요.
가을에 곰스크 읽으며 내 삶을 돌이켜보게 될거에요.^^

블루데이지 2013-09-04 20:10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순오기님!

저는 책읽어주는 라디오에서 들었는데 책 뿐아니라 연극이나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사람들에게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드라마도 보셨네요! 저는 기억이 가물한데 친구가 엄태웅, 채정안 신인때 드라마라며 굉장히 인상적이라고 하네요^^
역시 순오기님 벌써 읽으셨구나! 저는 오늘 받아서 읽기 시작하는중입니다.
말씀처럼 제 삶을 돌아보는 기분 느껴보고싶어요^^
좋은 저녁보내세요!

2013-09-05 06: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09-05 09:5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