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해커스 20대기업 인적성 통합 기본서 최신기출유형 + 실전문제 - 직무적성검사 필수 암기 핸드북 제공|전 영역 실전모의고사 5회분|인적성 모의고사|상식&사무지각능력 핵심 공략집
해커스잡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해커스잡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적성 검사를 치러본 건 딱 2번이다. 시험을 치르면서 일단 엄청난 양의 문제를 시간 내에 푸는 게 가능할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고 아니나 다를까 시간 내에 다 풀지 못했다. 하지만 나중에 알고 보니 문제를 다 풀었는가 못 풀었는가만 가지고 평가를 하는 것은 아니었다. 그럼에도 일단 시험지 앞에 앉으면 긴장하게 마련이고 주어진 시간이 촉박하면 잠깐만 멍 때려도 시간이 순삭 되기 때문에 놓치는 문제가 생긴다. 게다가 인성 검사는 정답이라는 게 없다.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지원한 직군에 적합한 인재상과 얼마나 잘 부합하느냐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인성검사를 미리 준비한다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을지도 모른다. 그 대신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의 인재상을 먼저 파악하는 게 더 중요하다.

20대 기업의 인재상과 시험 구성(과목별 시간 배분) 등의 정보가 책 앞부분에 제공되고, 실전 모의고사 5회분(온라인 2회)를 풀어보면서 시험 유형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풀이 결과에 따라 자신이 취약한 부분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북인북 형태로 약점 보완 해설집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또한 해커스잡 웹페이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 강의, 취업 인강, 핵심 공략집, 무료 채점 및 분석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쿠폰과 QR 코드도 수록되어 있어 온, 오프라인 통합으로 인적성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