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는 기술이 빨리 발달하는 편이라...재활용으로 하고 싶어도 쉽지가 않다. 새로운 컴퓨터를 사게 되면 기껐해야 램정도만 빼서 쓸 수 있는 정도? cd롬이나 rw도 요즘에는 rw콤보로 나오니 굳이 필요하지 않고 cpu도 맛이 갈려고 하는 마더보드도, 얼마전에 소음때문에 결국 새로 사서 교체한 파워서플라이도 그래픽카드등도 그렇다. 사운드 카드는 말할것도 없고.음...램과 하드정도만 재활용이 가능할텐데...마더보드만 사서(마더보드가 있을랑가 모르겠다. 구버전과 호환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는 지라....구버전이 있을라나??) 갈아서 기존제품써도 되는데...지금 이 컴퓨터 돈잡아먹는 기계였기 때문에 왠지 이 살려서(?) 쓰고 싶지 않다. 쳇..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해리포터7 2006-08-18 09: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1님 어머 컴터에 대해서 잘 아시나봐요..저는 문외한이라 AS기사가 그러라면 다 그런줄 알고 쓰고 있답니다..지금 제컴도 3년이 넘은건데...2년이라도 더 쓸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요즘은 컴터가격이 정말 많이도 내렷더라구요..

모1 2006-08-18 09: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리포터7/아뇨. 그냥 귀동냥 좀 들은 것이랑 컴퓨터 잡지 가끔씩 읽는 수준밖에 안되요. 뭐....예전에는 업그레이드 개념이 많았는데..요즘엔 새로운 칩이 나오면 마더보드자체가 바뀌는데다가 점차 마더보드로 통합되는 경향이 많아서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그냥 새로 사는 것이 나은 것 같아요. 그리고 현재 제가 쓰는 컴퓨터는 완전히 돈잡아먹는 기계예요. 이것으로 컴퓨터 3대인가 4대째인데 이 컴퓨터만 하드갈구 서플라이 갈고. 한 30만원 넘게 돈 잡아먹었다는..흑흑..속상해요.
그리고 컴퓨터 가격...지금 상당히 많이 내렸죠. 중국으로 회사들이 생산기지 옮기면서 더더욱 그런 것 같아요. 그 유명한 ibm을 중국에서 상표만 샀을 정도로 성장을 많이 하기도 했구요.(대만쪽은 컴퓨터 벤처업체가 많아요. 밴큐같은 곳요.) 참고로 최신의 고성능 컴퓨터로 사시려면 몇개월 기다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 인텔에서 발열량을 줄인 나름대로 획기적인 칩을 내놓았는데..지금은 가격이 좀 비싸거든요. 저희집은 컴퓨터 바꿔도...어차피 가벼운 작업밖에 안하는지라...고사양으로 살 생각은 없어요. 인텔꺼가 아닌 amd꺼로 사볼까..생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