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먹이 운다 [dts]
류승완 감독, 최민식 외 출연 / 엔터원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이 영화에 조연으로 출연하신 어느 배우분의 카페 회원으로 주먹이 운다 시사회에 갈수 있었다. 좌석수보다 초대 인원수가 더 많았는지 도움을 많이 받았다는 서울어디 체고 였더라..^^;; (이넘의 지우개들..휴..) 여튼 그 체고 권투부 학생들을 계단에 앉혔다. (여기서부터 살짝 맘이 상했는지도 모르겠다) 무대인사가 끝나고 시작 된 영화. 시종일관 참 질펀~ 하다는 느낌이 든다. 근래에 보기 드문 참 진중한 느낌이 나는 영화다.  너무 질펀하고 진중해서 언제 웃어야할지 언제 울어야할지 갈피를 잡을수가 없었다. 지나가다가 애국가만 들어도 울어버리는 나인데 그 날은 울수가 없었다. 마지막에 나문희씨가 체육관에 찾아와 우승한 손주를 안을때 그때 눈물이 났던가..

기존의 영화와는 달리 선,악의 구조가 딱! 구분되는 그런 영화는 아니였다. 투톱의 배우를 내세울때는 한 사람은 선이고 한 사람은 악이기 마련인데  이영화는 그렇지 않았다. 둘다 선도 아니요 악도 아니였다. 영화의 마지막 결승전까지 누구의 편을 들어줘야 할지 마음에 햇갈려했고 끝까지 결정을 못내렸는데 영화가 결정을 내려줬다. 음..뭐랄까 왕의 남자 마지막 장면처럼 두 사람의 마지막 강편치가 쭈~~~~~욱 뻗어가면서 끝을 낼수도 있었을텐데 이 영화는 그러지 않고 결론을 내려주었다. 그럼에도 잊을수 없었던 건 졌음에도 아들을 품에안고 기뻐하고 행복해하던 최민식의 웃는 얼굴이였다.

영화의 소재나 형식이나 전개 방식이나 딱히 흠잡을 데는 없으나 두 주인공의 연기분위기가 너무 바닥에 가라 앉아있는 반면 조연들은 또 너무 하늘을 날아다니듯 가볍게 하다보니 조화가 잘 안이루어지는 감이 있었고,  너무 통속적인 할머니의 입원과 회복등은 신선함이 떨어졌고, 교훈적 이야기들을 전해주고 그들에게 지지자가 되어주는 변희봉, 천호진등의 등장도 진부하게 느껴졌다.

이 당시 내 감정이 메말라 있던 시기이기도 했다는것이 이 영화에 그닥 애정이 없는 첫번째 이유이기도 하지만 질펀함이 뜨거운 용광로가 되어서 관객의 심장을 들 끓게 할수 없다면 그냥 그건 칙칙함이 되고 마는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