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세의 나레이션 1 - 시공 애장 컬렉션
강경옥 지음 / 시공사(만화) / 2003년 2월
평점 :
품절


만화책은 아이들만의 소유물이라는 편견을 버려!! ^^ 어느날 부터인가 어릴적 읽었던 만화들을 하나하나 다시 읽기 시작했다 그중에서 그 출발점에 선것이 바로 [17세의 나레이션] 사실..그 나이때는 조금 어려웠던게 사실이다! 그때 주로 읽었던 책이 이미라씨나 이은혜씨의책이였는데 그에 비해 그림도 조금 투박하고 내용도 어려웠던게 사실이다. 그러나..지금 다시읽으니 정말 그때의 그 생각들! 참으로 많이 반영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지금의 17세도..이책을 읽으면서 그런 생각이 들까? 맞어! 어쩜 내얘기랑 똑같니!!하면서 말이다. 아마도..나와 같이..어른이 되서야..깨닫게 되지 않을까!

요즘 17세는 바쁘다! 학교 다니느라..학원 다느니라.. 대학이라는 좁은 문을 향해 가느라 눈돌릴틈이 없다 학교에서하는 예술제! 글쎄...몇몇 써클들만의 관심사이지.. 다른 17세들은 그다지 큰 관심들이 없다. 그리고..좋아한다고 고백하지 못하고..머뭇거리는 모습? 지금 아이들은..이미 17세이전에 어른이 되어버린다..

나의 17세를 추억하게 만드는 책! 그리고 책속의 책! 바로 어린왕자!! 참으로 많은 생각이 나게 해주는책이다. 이책도 어른이 되어 읽으면 그 감동이 더 한 책인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