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었다는데 오후에 잠깐 나갔다 오는 길이 생각보다 덥진 않았다. 여름은 더워야 맛이긴 하지만 아직 5월인데 여름같으니 봄이 조금 아쉽다. 봄과 가을이 점점 짧아진다고 했던 건 오래 전부터였지만, 10여 년 전만 해도 봄을 만끽할 시간은 충분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확실히 다르다. 이렇게 피부로 느껴질 정도라면 앞으로 10년 후에는 아예 2계절 국가가 되어버리는 거 아닌가 모르겠다. 싫구나 ㅜ

 

 

볼일보고 돌아오는 길에 다이소 들렀다가 충동구매한 액자. 자세히 보면 저렴이 표가 나지만 볼수록 예쁨.ㅋ 사진찍(히)는 것도 싫어하고 내 사진 진열하는 것도 싫어하는 나는 모든 액자에 여지없이 다롱이 사진이다. 저 때가 3-5살이었는데 지금은 만으로 17살이고 햇수로는 18년 째니 세월 참... 사람 나이로 그렇지 자기 나이로 따지면 100살이다. 점점 천식도 심해지고 순간순간 마비증세가 와서 곁을 뜨기가 불안한 다롱이. 그래도 아직은 나이에 비해 건강한 편이어서 때 되면 밥도 잘 먹고 대소변 잘 가리고 잠도 예쁘게 잘 잔다.

 

 

아침에 잠에서 깨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요 이쁜 ♡ 궁뎅이. 산발한 내 머리는 바닥을 헤매고 있고 베개는 이 녀석의 차지가 되어있다. 나이 먹고 침대 오르내리기 힘들어질 즈음 때마침 이사하게 되면서 침대를 버렸는데, 이부자리 챙기는 게 번거롭긴 하지만 그냥저냥 감수할 만하고 매트리스 찝찝한 거 걱정 안 해도 되는 건 좋은 점. 무엇보다 다롱이가 편하니까 된 거.

 

자궁축농증때문에 큰 수술 한 번 한 거 말고는 별 탈이 없었는데 3년 전에 전신마비가 와서 온몸이 뒤틀린 채 움직이질 못 했었다. 병원에 가도 차도가 없어서 이제 마지막인가 했는데... 다행히 폭풍검색 끝에 좋은 병원 찾아서 치료 잘 받고 나았다. 그래서 더 애지중지가 되었다. 난 니가 무슨 짓을 해도 용서할 수 있어... 그 때 밤새 대소변 살피고 물 먹이느라 잠도 못 자고 고생한 거 생각하면 어떻게 그랬나 싶기도 한데, 후유증으로 고개가 약간 삐딱해진 거 보면 안쓰러워 죽겠다. 마비가 오는 건 노환때문이라서 딱히 예방법은 없고 약간 기력이 딸린다 싶으면 가서 침도 맞고 뜸도 뜬다. 얼마 전에도 한 번 갔다와서 등이 저렇게 거뭇거뭇하다. 천식에 좋대서 도라지액도 아침저녁으로 먹이는데 그렇게 좋아지지는 않는 거 같다...

 

강아지공장 기사를 뒤늦게 봤다. 현아가 눈물을 쏟고 어쩌고 하면서 이슈가 되었을 때, 현아가 울기 전에 너희 기자들은 뭐했니 욕만 해주고 기사를 안 봤다. 병들고 푸석푸석한 강아지들을 억지로 붙여 강제교배를 시키고 그게 실패하면 수컷의 정액을 주사기로 뽑아 암컷한테 주입했다. 그리고 암컷의 엉덩이를 툭툭 쳤다. 이러면 잘 들어가지 않겠느냐고. 새끼를 낳을 땐 병원에도 데리고 가지 않고 공장주인이 직접 배를 가르고 핏덩이를 꺼낸 후 대충 꿰맸다. 보면 다 알지 대단한 일도 아니라고... 그렇게 평생 50번 가량의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며 만신창이가 된 몸은 목숨이 붙은 채로 매장되었다.

 

진심으로... 살의를 느꼈다.

 

동물을 사랑하라고 말하지는 않겠다. 그냥 내버려두기만 해줬으면 좋겠다. 돈벌이로 이용하려면 최소한 자연스럽게라도 지내도록 해줬으면 좋겠다. 그렇게 번 돈으로 밥 사먹고 고기 사먹는 인생, 행복합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