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위대하고 찌질한 경제학의 슈퍼스타들 

 아담 스미스부터 폴 크루그먼까지 근대와 현대, 주류와 대안 경제학을 망라한 35인의 대표적인 경제학자들의 삶과 이론을 소개한 책입니다. 난해한 수식 대신에 만화를 통해 친근하게 접근한 독특한 컨셉에 끌립니다.











2.정치의 자본주의 비틀기

 일상생활에서 쉽게 가질 수 있는 오해와 의혹들을 차근차근 풀어주는 방식으로 자본주의와 자유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는 책입니다. 자본주의의 한계를 비판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책은 많지만, 자본주의를 옹호하는 책을 만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자본주의의 장점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는 뜻이자 이를 명쾌하게 설명하는 일은 그만큼 어렵다는 반증이 아닐까요?  









3.인구를 알면 경제가 보인다

 앞으로 20년 동안 전 세계에서 벌어질 인구통계학적 분석을 통해 장래성 높은 신흥 사업과 투자 기회를 공략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경제 전망서입니다. 인구 변화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피부로 느끼는 요즘 한 번쯤 읽고 우리 모두가 고민해볼 문제가 아닌가 합니다.

 










4.무일푼 막노동꾼인 내가 글을 쓰는 이유

 잘 나가는 대기업 회사원에서 범죄자가 된 저자가 글쓰기를 통해서 새로운 희망을 찾은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대부분의 자기계발서나 글쓰기 책이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라면, 이 책은 반대로 실패담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더욱 진솔하고 담백한 조언을 기대해 봅니다.










5.미라클 모닝

 상쾌한 아침을 맞이한 적이 언제였던가 생각해보니 도무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언제부터인가 맞이하는 어쩔 수 없는 아침을 이 책의 제목처럼 미라클 모닝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3-02 18:4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