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불황 10년
저자와 제목을 보고 제가 짐작한 책의 내용은 지난 10년 동안의 경제를 기본으로 한 사회분석이었습니다. 하지만 책 소개를 통해서 살펴본 책의 내용은 정작 저자가 지난 15년 동안 가장 가까운 지인들에게만 전수했던 경제활동 노하우였습니다. 작은 실망감과 더불어 어쩌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분석이 아닌 해법이 아닌가하는 생각에 선택합니다.
2.현재의 충격
한때 토플러의 책을 읽지 않는 대학생이 드문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의 책 미래의 충격에서 따온 듯한 이 책이 주목하는 것은 바로 지금입니다. 미래는 벌써 와 있다는 저자의 대담한 주장이 과연 어떠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3.김우중과의 대화
IMF의 도래와 함께 많은 기업들이 무너졌습니다. 아마 그 중에서도 가장 충격적인 사건은 대우그룹의 해체가 아닐까 합니다. 그 사건의 전말을 추적해온 저자와 당사자인 김우중씨의 육성을 통해서 직접 듣고 싶습니다. 그것이 을의 서러운 울분일지, 비겁한 자의 변명일지 말입니다.
4.TED처럼 말하라
최고 인기 강연 200개를 연구하여, TED의 핵심만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수줍은 많고 내정적인 학생에서 인기 강사로 변신한 저자의 노하우 또한 궁금합니다.
5.인생은 불친절하지만 나는 행복하겠다
저자가 17년 탐구 끝에 발견한 행복의 비밀을 담은 책입니다. 저자 자신이 인생의 불행에서 빠져나오기 위한 노력이 고스란히 담긴 이 책은 이미 2013년 영국을 들끓게 한 버밍엄 대학교 화제의 행복학 특강으로 그 내용을 증명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