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경영의 책

 경제/경영/자기계발의 분야의 신간을 리뷰해 오면서 상대적으로 가장 덜 살펴본 분야가 경영 관련 도서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 아쉬움을 달래줄 책이 바로 '경영의 책'입니다. 제목처럼 경영의 고전이론부터 최신 경향까지를 빼곡하게 담아낸 이 책은 단숨에 읽는 것보다는 두고두고 보아야 할 경영 백과사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2.장하준의 경제학 강의 

 제목에 저자의 이름을 걸 만큼, 그래서 그의 저서를 읽지 않은 이들도 그 이름만큼은 누구나 아는 장하준 교수가 드디어 ‘일반인을 위한 경제학 입문서’를 출간했습니다. 저 또한 직접적으로 그를 만나본 적이 없기에 더욱 설레는 만남입니다.







3.강대국의 경제학 

 '영원한 것은 없다.'는 진리는 국가에도 적용됩니다. 로마가 그러했고, 영국이 그러했으며, 중국 왕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들 강대국들의 흥망성쇠를 경제학적 관점에서 살펴본 이 책은 과거를 통해서 현재를 분석하고, 미래를 대비하게 해주는 역사서이기도 합니다. 











4.라이프 코드

 누구나 한 번쯤 인간 관계의 어려움과 부조리함에 고민해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문제는 더욱 커져서 사회적으로 따돌림과 불평등의 문제로 비화되고 있습니다. 누구에게 말하기조차 힘들고 뾰족한 방법도 없어보이는 문제를 속시원하게 해결해줄 책이 등장했습니다. "뻔한 소리는 하지 않겠다."는 저자의 호언장담에 솔깃해집니다. 










5.최고의 석학들은 어떤 질문을 할까?

 "최고의 자리에 있는 이들은 스스로에게 어떤 질문을 던질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이자 그 결과물인 책입니다. 질문의 중요성을 잘 알지만 '어떤 질문'을 해야할지 우리는 대개 알지 못합니다. 그 해답을 최고의 석학들의 질문에서 찾아보는 것도 흥미진진한 일이 될 듯 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사랑지기 2014-08-07 0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8월 추천 도서(5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