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나는 왜 사람이 힘든가

 『정의란 무엇인가』 이후 쏟아져 나온 강의를 묶은 책 중의 하나라고 폄하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 책이 주목할 점은 흔한 외국인 저자가 아닌 캐나다 빅토리아대학교 경영대학 남상훈 교수의 저서라는 점입니다. 경영학의 관점에서 바라본 인간 관계와 그 해법이 궁금합니다. 










2.기업의 시대

 기업의 탄생과 발전의 역사를 조망한 다큐멘터리를 한 권에 담아낸 경제교양서입니다. 흔히 자본주의와 기업을 동의어로 치부할 정도로 기업은 너무나 익숙합니다. 그래서 더욱 무지한지도 모르겠습니다. 경제적으로는 자본주의에 편입했지만, 정치적으로는 여전히 답보상태인 중국의 관점에서 바라본 기업의 흥망성쇠가 흥미로울 듯합니다. 











3.경제가 성장하면 우리는 정말로 행복해질까

 제목만 봐서는 어는 진보적 학자가 쓴 책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이 책이 놀라운 이유는 바로 안정적인 중산층에서 자라서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했던 학자가 세계의 현실과 맞닥뜨린 이후에  쓴 책이라는 점입니다. 현실과 이론 사이에서 저자가 택한 선택과 견해가 궁금합니다. 












4.노력론

 자기계발서는 비교적 안정적인 독서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일 것입니다. 그런 흐름에서 볼 때, 이 책은 100년 가까운 시간을 견뎌낸 고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대와 국가를 넘어서 다가온 색다른  만남을 기대해 봅니다.











5.멘탈 리허설

 흔히 직장을 전쟁터에 비유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매일 출근길은 전쟁터로 향하는 무거운 발걸음을 내딛는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필승 전략일 터입니다. 오늘의 전투에서 살아남기 위한 아니 승리하기 위한 저자의 리추얼을 배워보고 싶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사랑지기 2014-05-06 11: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5월 추천 도서(5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