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경제학은 어떻게 내 삶을 움직이는가

 세상을 움직이는 경제학의 두 가지 축 ‘경제 효율성’과 ‘임금이론’을 통해 세상의 이면을 파헤치는 실전경제학 입문서입니다. 이 두 가지 개념을 통해 복잡한 경제 현상을 명쾌하게 해설한 점이 끌리는 책입니다.

 










2.가상통화 혁명

 저에게 노구치 유키오는 일련의 학습법 관련 베스트셀러 저자로 기억되는 인물입니다. 그런 노구치 유키오가 사실은 공공 경제학 권위자라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반짝 열풍을 일으키고, 요즘은 잠잠한 가상통화의 진면목을 똑바로 알고 싶습니다. 










3.경제학을 입다 먹다 짓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경제학은 복잡한 수식과 그래프를 우아하게 다루는 학문이 아니라 우리가 먹고 사는 문제를 치열하게 다루어야 하는 학문입니다. 그런 경제학의 본분에 딱 맞는 책이 나왔기에 반가운 마음에 골라 봅니다.










4.뇌 길들이기

 광고 모델은 소비자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되고 싶다는 소망을  꿈꾸기 하기 위해서 존재합니다. 이 책의 저자 역시 세계 기억력 챔피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방송 진행자로서 독자에게 부러움을 불러일으키는 존재입니다. 과연 이 책이 얄팍하게 모델을 이용한 상술인지 진정한 두뇌 사용법을 알려줄지 직접 확인해 보고 싶습니다. 

  









5.평정심, 나를 지켜내는 힘 

 요즘 사회에는 분노와 체념, 억압과 반항이 더욱 심해지고 있습니다. 그런 사회에서 나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평정심입니다. 이 책을 통해 나로부터 시작되는 평화를 만들고 싶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3-06 19:2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