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게임 프레임

 아마 자녀를 둔 부모님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아마 게임일 것입니다. 공부의 적 아니 어쩌면 인생의 적일지도 모르는 게임을 오히려 성공을 위해 활용하는 책이 나왔으니 너무나 호기심이 생깁니다. 과연 게임은 우리의 인생을 구원할 수 있을까요?

 

 

 

 

 

 

 

 

 

 

2.리더는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

 야구에 문외한인 저도 그 이름을 익히 알고 있는 김성근 감독님의 책입니다. 무엇보다 제목에 끌립니다. 보통의 리더쉽 책들이 어쩔 수 없이 혹은 당연하게 사람을 버릴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리더는 사람을 버리는 사람이 아니라 살리는 사람이 아닐까요?

 

 

 

 

 

 

 

 

 

 

3.경제학적 상상력

 세상의 수많은 경제학 입문서가 있지만, 대부분 너무나 많은 것을 알려주려다 정작 아무것도 알려주지 못하기 일쑤입니다. 이 책은 경제학 개념의 핵심인 한계적 사고와 수요공급 곡선 딱 두 가지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부제처럼 '경제학적 사고가 낯선 이들을 위한' 입문서로 최적의 책일 듯 합니다. 

 

 

 

 

 

 

 

 

 

4.심플한 생활의 권유

  이제는 힐링이 대세입니다. 어쩌면 조금은 진부해져가는 단어가 된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우리의 복잡한 삶을 심플하게 정리해줄 누군가를 기다리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일본의 한 스님이 전하는 100가지 정리법이 궁금합니다.

 

 

 

 

 

 

 

 

 

 

 

 

5.두 명만 모여도 꼭 나오는 경제 질문

 제목처럼 이 책은  '두 명만 모여도 꼭 나오는 경제 질문'과 해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해답보다 질문에 끌리는 것은 과연 우리나라 사람들이 어떠한 경제적 고민을 하고 있느냐는 호기심 때문입니다. 질문이 곧 문제이며 해답이기도 하니까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4-07 09:3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