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중산층이라는 착각

   19금 경제학을 시작으로 승자의 음모까지 조준현님의 책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특히 이 분의 책은 복잡하고 딱딱한 이론이 아니라 쉽고 현실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공감을 줍니다. 이번에 들고나온 주제는 바로 '양극화'입니다. 그야말로 시대의 화두인 이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2.스티브 잡스의 이메일 박스

  스티브 잡스 사후에도 그에 관한 책은 끊이지 않고 쏟아지고 있습니다. 호불호를 떠나러 그의 영향력을 가늠하게 하는 현상입니다. 이 책이 주목하고 있는 것은 그의 '이메일'입니다. 꼭 그의 이메일이 아니더라도 기업의 CEO가 쓴 다양한 이메일을 보는 것은 좋은 경험이 될 듯 합니다. 특히 이메일 원문이 실려 있어 영어 공부도 덤으로 할 수 있습니다.

 

 

 

 

 

 

 

 

3.In The Plex 0과 1로 세상을 바꾸는 구글, 그 모든 이야기

  애플과 더불어 IT 산업을 선도하는 또 하나의 기업 구글. 구글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다룬 책입니다. 매일 지메일과 안드로이드폰, 구글 검색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의 입장에서 구글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4.미생

  과거 만화의 위치는 아마 불량식품과 비슷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만화는 국가의 중요한 산업이자, 영화와 드라마가 탐내는 멋진 시나리오의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이끼로 유명한 윤태호님의 최신작인 이 책은 "미생을 한 번 읽는 것은 자기계발서 800권을 읽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한 독자의 서평만으로도 충분한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5. 굿바이 미루기

  '6만 시간, 6천 명이 동참한 미루기 탈출 프로젝트'라는 부제가 이 책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책입니다. 미루기 원인, 미루기의 유형에서부터 7단계의 실질적인 처방까지 제시한 이 책으로 지긋지긋한 미루기의 악몽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10-06 10:5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