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카레방정식

 

  음식과 목표달성의 유사성을 이용한 이 책의 제목이 '카레'방정식인 까닭은 (카레가 국민 음식 중 하나인) 일본인 저자가 쓴 책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어김없이 찾아온 새해, 이 책을 읽고 능숙한 쉐프처럼 2012년을 멋지게 요리하고 싶습니다.  

 

 

 

 

 

 

 

 

 

 

 

2.지식의 권유

 

 지식채널e의 PD가 썼기 때문에 제목에 '지식'이 들어갔겠지만, 이 책의 소개를 살펴보면, 사유와 실천 사이에서 고민하는 청춘을 위한  '지혜'의 권유가 더 적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사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지식을 판단하는 지혜이기 때문입니다.

 

 

 

 

 

 

 

 

 

 

3.글쓰기 클리닉

 

 <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을 쓴 작가가 글쓰기라면 죽는 것 다음으로 싫어했던 공학도였음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글치에서 베스트셀러 작가로의 극적 변신 과정에 대한 호기심이 첫 번째 이유라면, 그 놀라운 비법을 훔치고 싶다는 욕망이 두 번째 읽고 싶은 이유입니다.

 

 

 

 

 

 

 

 

 

4.세로줄 하나가 인생을 바꾼다

 

  새해가 시작되면 새해결심과 함께 보통 다이어리나 스케쥴러를 사곤 합니다. 문제는 작심삼일과 함께 다이어리 또한 무용지물로 변하다는 것입니다. 너무나 간단한 세로줄 긋기 하나로 다이어리를 스마트하게 변신시키고 싶습니다.

 

 

 

 

 

 

 

 

 

 

5.하드골

 

  실현가능한 목표를 세우라는 자기계발의 일반적인 법칙에 위배되는 "어려운 목표가 성장을 이끈다."는 주장을 담은 책입니다. "불완전하고 부적합한 목표"가 아닌 제대로 된 성과를 내는 2012년 하드골을 세워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