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페르미 추정 두뇌 활용법    

 첫 번째 책은 전략 컨설팅회사 입사 지망자를 중심으로 모인 스터디그룹이 쓴 『페르미 추정 두뇌 활용법』입니다.  

 창의적인 생각을 도식화하는 것이 가능한가라는 언뜻 모순되는 문제에 대한 해법을 담은 책입니다. 흔히 기발한 발상과 해법은 번뜩이는 기지에 의해 만들어진다는 선입견(?)을 보기 좋게 무너뜨려 주길 기대합니다.   

 인상적인 구절은 "1000문제를 풀어보고 알았다."입니다.  

 자기계발 > 실용능력 계발 > 두뇌/창의성계발   

    

  

2.침묵의 심리게임  

  두 번째 책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자 성공 커뮤니케이션 훈련 연구소 '메타토크'의 대표인 코르넬리아 토프의 『침묵의 심리게임』입니다.

  "말은 은이요, 침묵은 금이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대화에 관한 책은 수없이 출판되었지만, 침묵에 관한 책은 흔치 않았기에 이 책을 통해 침묵의 효과적인 사용법을 배우고 싶습니다.  

 인상적인 구절은 "말은 많이 할수록 안먹힌다."입니다.  

 자기계발 > 실용능력 계발 > 화술/협상/프레젠테이션 

 

  

3.내 마음에 다리놓기      

  세 번째 책은  미국의 저명한 정신분석 전문의로  마음의 병을 앓고 있는 수천 명의 환자들을 치료한 스탠리 블락 박사의  『내 마음에 다리놓기』입니다.  

 자신의 문제가 바로 자신의 생각때문임을 잘 알고 있지만, 자신의 생각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 책은 구체적인 3가지 실천방법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바꾸는 놀라운 경험을 선사해 줄 듯 합니다.  

 인상적인 구절은 "생각은 삶이 아니다."입니다.  

  자기계발 > 삶의자세/정신훈련 > 마음의 평화/명상

  

  

 4.습관부터 바꿔라  

  네 번째 책은 삼성전자에서 애니콜, 파브, 지펠, 하우젠 등의 마케팅을 이끌어 성공 신화를 써온 전옥표 박사의 신작 『습관부터 바꿔라』입니다.   

 습관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는 말처럼 습관만큼 강력한 것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 만큼 변화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생산적인 습관의 첫걸음을 내딛고 싶습니다.  

 인상적인 구절은 "당신을 사장으로 임명하라."입니다.  

 자기계발 > 삶의자세/정신훈련 > 적극적인 삶  

  

  

5.커트라인을 넘는 실속 학습법  

  다섯 번째 책은 그 어떤 시험도 2년 안에 합격해버리는 카리스마 변호사  마사히코 쇼지의 『커트라인을 넘는 실속 학습법』입니다.  

 인생은 시험의 연속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입시지옥을 지나기가 무섭게 스펙쌓기, 취직 후에는 자기계발을 위해 숨가쁘게 뛰어가는 현대인을 위한 실용적인 지침서입니다.   

 인상적인 구절은 "시대가 변화하면서 ‘결과 중시’의 세상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입니다.  

 자기계발 > 성공전략/성공학 > 성공학 일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