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ble Rainbow (더블 레인보우) - Letter From Rio
더블 레인보우 (Double Rainbow) 노래 / 유니버설(Universal)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이 앨범을 듣고 있으니 서른이 되도록 갈팡질팡하다가 힘들게 들어간 의대를 다시 때려치우고 혼자 독서실에 틀어박혀있었던 시간이 떠오른다. 그때 들었던 음악이 팻 매서니의 [Beyond The Missoury Sky]와 스탄 게츠의 [Jazz Samba]였는데 그 순간만큼은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다. 저절로 멍해져서 눈물이 났기 때문이었다.

이 앨범과 유독 비슷한 느낌이  드는 것이 [Jazz Samba]이다. 스탄 게츠와 듀오를 이룬 찰리 버드는 무척 뛰어난 기타리스트인데도 투박하고 단조로운 연주만 할 뿐이었다. 그런데 어찌보면 거문고 소리와 같은 그 기타 소리가 너무나 좋았다. 이 앨범이 그렇다. 아스투르드 질베르토를 연상케 하는 여진의 아름다운 목소리 뒤에 들릴 듯 말듯 들리는 그룹 리더인 김민석의 기타소리가 기분좋은 음반이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보사노바를 많이 듣고 또 많이 들려주겠다는 것이 내 꿈이다. 무언가를 강요하지도 않고 그냥 흥겨운 봄바람같고 아침 햇살 같은 이런 음악이 우리나라에서 더 많이 울려퍼질수록 우린 더 여유로워지고 행복해질 것 같다. 그런 편안한 휴식을 주는 음악을 우리의 젊은 연주자들이 너무도 멋지게 연주하는 앨범이 손에 있으니 난 진정 행복하다!

참고로 보사노바나 재즈에 관심이 생겨서 무언가 듣고 싶어진다면 꼭 들어보시라고 권하고 싶은 앨범이 있다. 스탄 게츠와 질베르토 듀오앨범과 스탄 게츠와 찰리 버드 듀오 앨범이다. 아마도 두개를 묶어서 한개가격으로 파는 앨범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두 앨범이 보사노바를 세계에 퍼트린 감동적인 명반이다. 검색어 : Stan Getz(http://music.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67831475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