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민석 & 정중화 - Long Ago & Far Away
김민석 연주 / 유니버설(Universal) / 2007년 11월
평점 :
품절
퓨전 재즈 그룹 '인터플레이'와 보사노바 그룹 '더블 레인보우'의 리더인 기타리스트 김민석이 후배인 베이시스트 정중화와 함께 만든 기타와 베이스 듀오 앨범입니다. 정중화는 미국 뉴욕 퀸즈대학에서 작곡을 전공하고 있는데 여행 차 뉴욕에 들른 선배 김민석과 뉴욕의 조그만 스튜디오에서 5-6시간 정도 편하게 레코딩을 했다고 하네요. 어쿠스틱 기타와 어쿠스틱 베이스의 대화!- 참 듣기 좋은 앨범이네요.
편곡도 그렇고 진행도 그렇고 저절로 찰리 헤이든과 팻 매서니의 [Beyond The Missouri Sky]가 떠오르네요. 국내 최고 수준이라는 김민석의 기타 솜씨도 고스란히 살아있고 정중화의 베이스 소리도 듣기 좋고 안정적이에요. 또 연주하는 곡이 유명한 스탠다드 곡들이라서 친근하구요. 전반적으로 TrioLogue시절의 [Speak Low]보다는 한결 나아졌다는 느낌이 저절로 드는 군요.
만약 당신이 팻 매서니 앨범이 없다면 [Beyond ...]를 먼저 들으시고, 신해원의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서]를 다음으로 들으세요. 그 다음에는 이 앨범이 좋겠습니다. 왜 3등이냐구요? 팻 매서니 앨범이 음색과 깊이에서 낫구, 신해원이 멜로디와 감성 면에서 더 나아요. 그렇지만 이 앨범도 좋은 앨범이라구 생각합니다. 앞으로 많이 듣고 싶은 편안하고 아름다운 앨범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