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대를 풍미한 카펜터즈는 피아니스트이자 작곡자인 오빠 리차드 카펜터와 드러머이자 가수인 여동생 카렌 카펜터를 중심으로 결성된 그룹이다.
카펜터즈가 발표한 [close to you]랄지 [top of the world] 등은 아직도 사랑받는 노래로 남아있다. 그리고 곰곰히 생각해보면 과연 카렌 카펜터의 영롱한 목소리에 필적할만한 소리도 드물것같은 생각이다. 무언가 순수하고 그래서 영혼조차도 맑을 것 같은 카렌의 목소리를 또 어디서 찾을 수 있을 것인가? 어렸을 적 밤하늘의 별처럼 빛나던 그녀를 오래된 영상과 만난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이 DVD는 최근에 만들어졌지만 자료의 한계 때문인지 대부분 리차드 카펜터와의 인터뷰로 진행이 된다. 바램으로는 유명한 곡 몇 곡쯤은 전곡을 감상할 수 있었으면 했는데 그렇지 못해서 조금은 아쉽다. 그래도 기타시리즈로 유명한 레스 폴이 이중 녹음을 통해 카렌 카펜터의 목소리를 더 가다듬었다고 하는 부분이나 카렌 카펜터가 초기에 드럼을 휘두르며 노래를 부르는 매력적인 장면들을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그리고 궁금할 수 밖에 없는 카렌의 거식증에 따른 갑작스런 사망은 별다른 설명이 없는데 카렌의 추모일 수 밖에 없는 DVD 특성상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이 역시 아쉬운 장면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