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05 ~ 2006 NBA 챔피언쉽 - 마이애미 히트 - [할인행사]
Various / 워너브라더스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마이애미 히트는 번번히 플레이 오프에서 발목을 잡혀 2인자의 자리에 머물고 만다. 수차례 LA 레이커스를 우승으로 이끈 명장 팻 라일리 감독은 마이애미 히트 구단주의 자리에서 수석 코치의 자리로 옮겨 엄청난 기적을 만들게 되는 첫발을 떼게 된다.
탁월한 공격수 드웨인 웨이드, 가드 제이슨 윌리엄스와 거대한 센터 샤킬오닐과 베테랑 알론조 모닝, 게리 페이튼이 모여 우승할 때까지 펼치는 드라마가 이 DVD이다. 결승전 상대인 댈러스 매버릭스 역시 그렉 노비츠키를 중심으로 모인 패기만만한 팀으로 6차전까지 무척 흥미진진한 경기를 보여준다.
이 DVD를 보며 새삼 느낀 것은 영원한 강자는 없다는 것이었다. 샤킬 오닐이나 알론죠 모닝이라는 과거의 슈퍼 스타들이 점차 기력이 쇠락하는 것이 보이는 반면 특히 드웨인 웨이드의 움직임은 너무도 찬란한 것이었다. 왜 드레인 웨이드가 플레시나 슈퍼맨으로 불리는지 알게 된 다큐멘타리이다.
부가 영상으로는 선수들이 결승전 이전에 했던 인터뷰와 결승전 플레이오프와 결승전 본 게임의 분석을 실어놓았다. 화려한 선수들의 플레이들이 나올 것이라는 예상은 벗어났지만 그리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
아쉬웠던 것은 지역 플레이오프에서 만난 뉴저지 넷츠전을 약소하게 다루었다는 것인데 결승전 DVD니 만큼 당연하지만 너무도 아쉬운 부분이었다. 뉴저지에는 빈스 카터와 제이슨 키드 등 탁월한 선수들이 많기 때문이다. 다음에는 제발 이들이 우승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