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하드우드 클래식 - 수퍼슬램 콜렉션 - [할인행사]
Various / 워너브라더스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이 DVD는 1991년 출시된 [Super Slams video]와 1994년에 출시된 [Super Slams video2]를 모아서 낸 것이다. 마이클 조던이 3연패를 하고 아버지가 불의의 사고로 죽은 뒤 은퇴를 하기 전 최전성기에 있을 때까지의 왕년의 스타들을 모은 것이다.

그래서 숀 캠프나 존 스탁스, 패트릭 유잉 등 왕년의 스타는 볼 수 있지만 최근 스타들의 멋진 덩크는 볼 수가 없다. 그렇지만 2시간 동안의 덩크 여행은 너무나 화려해서 아쉬움이 없다. 쥴리어스 어빙이나 대럴 도킨스의 덩크를 보는 것도 좋았고 숀 캠프가 훌륭한 선수였구나 하고 감탄을 하다보면 어느새 2시간이 지나가 버린다.

덩크를 소재로 한 DVD는  [Dunk]시리즈와 [Super Slams]이 있다.  내 생각에 [Dunk1]과 [Super Slams]은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 정도로 모두 훌륭하다. [Dunk1]은 마이클 조던과 도미니크 호크스가 맞붙는 슬램 덩크 대회를 실었고 빈스 카터 등 최근의 스타들의 멋진 덩크를 실었다는 면에서 매력이 있다.  참고로 빈스 카터가 덩크 왕으로 등극하는 2000년 슬램 덩크 대회랄지 코비 브라이언트의 덩크는 [Dunk 2]에 실려있다. 

반면 [Super Slams]는 쥴리어스 어빙 시대부터 마이클 조던 시대까지의 다양한 선수들의 덩크를 그야말로 다채롭게 수록해 놓았다. 둘 다 덩크를 좋아하신다면 권할만 하지만 특히 마이클 조던을  사랑하는 30대 이상의 왕년의 팬들이라면 [Super Slams]이 더 나을 거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