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BA 하드우드 클래식 - 수퍼스타 - [할인행사]
Various / 워너브라더스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이 DVD는 특이한데 'NBA 뮤직비디오' 3편을 모아서 출시했기 때문이다. 아마도 마이클 조던이 아버지의 사망과 더불어 은퇴하기 전인 90년대 중반까지의 수퍼스타들 플레이를 당시 유행하던 히트곡들과 섞어서 만든것이 [Superstars] 시리즈인 것 같다. 그 시리즈 세 편을 몽땅 모아 만든 것이 이 DVD이다.
예를 들어 마이클 잭슨의 동생 쟈넷 잭슨의 Control에 맞춰 매직 존슨의 현란한 플레이를 보여주고 빌리 조엘의 This is the Time에 맞춰 챨스 버클리의 독한 플레이를 보여주는 것이다. 따라서 1편의 9곡, 2편의 10곡, 3편의 10곡을 따라 이제는 기억 속에 사라진 수퍼 스타들의 전성기를 하나 하나 엿볼 수가 있다. 그렇다고 1편, 2편, 3편이 다 각기 다른 스타를 보여주는 것은 아니어서 마이클 조던, 래리 버드, 매직 존슨, 하킴 올라주원, 아이사야 토마스 등은 매 편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반복해서 나타난다. 워낙 뛰어난 선수들이기 때문에 중복되는 것이 짜증이 나지는 않는다. 그들이야말로 NBA 역사 속의 스타 중의 스타들이 아니던가?
1편은 컬러 TV초기의 스타들이 많아서 화면이 깨끗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지만 그거야 어쩔 수 없이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평소 볼 수 없었던 뛰어난 스타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기쁨에 비하면 그 정도 아쉬움쯤이야! 2편, 3편으로 넘어가면서 화면이 깨끗해지고 선수들의 플레이가 점차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다. 물론 매직 존슨이나 쥴리어스 어빙의 모습은 너무도 놀라운 플레이였지만!
무려 2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이제는 전설이 되어버린 선수들의 피와 땀으로 이루어낸 멋진 동작들이 이어진다. 큰 불만이 있을 수 없는 DVD이다. 너무도 뛰어난 20여명의 선수들의 '베스트 플레이 30'이 쭉 이어지는 셈이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DVD한장을 사신다면 여전히 Anklebreaker 1또는 Dunk 1 을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