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나팔꽃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저렇게 보이는 꽃은 없었다. 나팔꽃은 메꽃과다. 저것도 메꽃일이지도. 다음은 산딸나무꽃이다. 걸어다니면서 본 꽃으로 무슨 꽃일까 했다. 유월이 오자 라디오 방송에서 내가 본 것 같은 꽃 이야기를 했다. 그것을 들었을 때 신기했다. 산딸나무꽃은 하늘을 보고 핀다고 한다. 그 말을 들으니 하늘말나리와 하늘매발톱꽃이 생각났다. 하늘이 들어가는 꽃 더 있을까.

 

꽃잎이 네장인 산딸나무꽃은 나비처럼 보이기도 한다. 바람이 불면 나비가 날갯짓하는 것처럼 보일지도 모르겠다.

 

 

 

 

 

 

 

  

 

 

 

이제는 우리동네 음악대장을 볼 수 없다. 텔레비전은 아예 안 보는데, <복면가왕> 하나는 챙겨본다. 지난해에 잠깐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하기 전에 재방송 하는 걸 보다가 본래 하는 시간에 보았다. 지금은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는 못 본다. 지난해에도 몇주밖에 못 봤다. 아침에 하고 컴퓨터를 여러 번 켜는 것이 싫어서(텔레비전이 아닌 컴퓨터를 켠다니). 거기에 역사 이야기도 가끔 나와서 새로운 걸 알게 되기도 하는데. 아쉽지만 어쩔 수 없다.

 

우리동네 음악대장은 올해 1월 마지막 날 처음 나왔다. 두 사람이 노래할 때는 몰랐고, 두번째 <민물장어의 꿈> 할 때도 몰랐다. 그때 제대로 듣지 못하기도 했다. 저 노래를 하는데 그랬다니. 세번째 노래 <Lazenca, Save Us> 때 국카스텐 하현우구나 했다. 하현우 이름을 바로 떠올린 건 아니다. 어디서 들어본 목소린데, 누구지 하다가 국카스텐이구나 했다. 국카스텐은 <나는 가수다>를 보고 알았다. 목소리 자주 들은 것도 아닌데 기억하고 있었다니.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목소리기는 하다. <민물장어의 꿈>도 그렇지만 <Lazenca, Save Us>를 해서 더 좋았다. 나중에 다른 노래 한번 더했다. 마왕 신해철 음악. 마왕이 하현우 노래를 들었다면 참 좋아했을 텐데 하는 생각을 잠깐 했다.

 

복면가왕에 나온 노래 영상을 벅스에서 볼 수 있다고 해서 거기에 가입도 했다. 가입하고 바로 안 보고 며칠 전에야 봤다. 거기에서 보면 자막이 나오지 않는다. 텔레비전 방송에서는 좀 쓸데없는 말을 집어넣어서 마음에 들지 않았다. 노랫말 나오는 건 괜찮지만. 벅스에서 보여주는 건 다른 카메라가 찍은 걸까, 아니 편집을 다르게 한 걸지도 모르겠다(텔레비전 방송과 같은 것도 있고 조금 다른 것도 있는 듯하다).

(http://music.bugs.co.kr/special/masksing?wl_ref=M_left_02_12)

 

음악대장 모습을 많이 봐서 그런지 하현우보다 음악대장 모습이 더 익숙하다. 그것만 생각하면 안 되겠지. 우리동네 음악대장은 추억이 되겠구나. 벌써 추억이 되었다. 지금은 언제나 지나간다. 이런 걸 자주 생각하지는 않는다. 어쩌다 한번, 지나간 다음에 생각하는 듯하다. 추억은 어느 날 갑자기 생기기보다 하루하루 되풀이하는 것이 쌓여서 되는 거겠지. 앞으로 국카스텐 음악으로 잘되기를 바란다.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