カ-ドキャプタ-さくら クリアカ-ド編(15) (KCデラックス) カ-ドキャプタ-さくら クリアカ-ド編 (コミック) 29
CLAMP / 講談社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카드 15

CLAMP



 




 지난 14권이 아닌 이번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카드 15권이 끝인가 했는데, 한권 더 남았다. 이렇게 끌다니. 한번도 아니고 세번이나 바뀌다니. 다음 16권이 정말 마지막이겠지. 그때 또 17권이 마지막이다 하지 않기를 바란다. 이번 15권 특장판에는 책갈피가 있었는데, 책갈피 넣는 것도 줬다. 그거 보고 그걸 살걸 그랬나 하는 생각 잠깐 했다. 그런 책갈피 있어도 아까워서 안 쓸 테니 안 사는 게 낫다. 책갈피 같은 건 하나나 둘만 있으면 된다. 책갈피는 거의 안 쓰고 읽던 책에는 얇은 종이를 끼워둔다. 예전에 산 책에 하나 있던 것도 안 썼다. 그건 특장판 아니었는데도 줬다. 처음부터 다 줬다면 좋았을 텐데. 그거 하나 만드는 것도 돈 들 테니 어려울지도.






 시작하는 부분 어쩐지 이상했다. 지난 14권에서 세상이 조금 바뀌었다. 다른 사람은 어떤지 몰라도 사쿠라와 아키호가 쌍둥이가 되었다. 앞부분에 나온 설정은 사쿠라와 아키호는 쌍둥이지만 아키호는 몸이 약해서 그동안 증조할아버지와 살다가 이제부터 사쿠라와 살게 됐다는 거였다. 아빠나 오빠는 그대로였다. 사쿠라 오빠인 토야는 뭔가 이상한 걸 느꼈는지 집에 오지 않았다. 사쿠라와 아키호가 쌍둥이면 둘 다 좋겠지만, 그건 진짜가 아니니 나중에 이상한 느낌이 들지도 모르겠다. 토모요와 샤오랑은 사쿠라와 아키호가 쌍둥이인걸 이상하게 여기지 않았다. 지금 생각하니 사쿠라와 아키호가 쌍둥이가 되려면 많은 사람 기억을 바꿔야 하는 거구나.


 자신이 마법을 쓰는 걸 사쿠라는 아키호한테 말해야겠다고 한다. 함께 살지 않은 동안 일어난 일도 말하겠다고. 지금 말한 건 나중에 기억할까. 어떨지. 갑자기 사쿠라 앞에 누군가 나타난다. 아키호와 닮은 릴리에였다. 아키호 엄마겠지. 아키호 엄마 이름 나온 적 있던가. 지금까지 사쿠라 꿈에 나온 건 아키호가 아니고 아키호 엄마였을까. 모르겠다. 아키호였던 것 같은데. 이제와서 그렇게 말하다니. 바꾼 건 아니겠지. 바꾼다 해도 앞뒤가 안 맞는 건 아니기는 하다. 그저 아키호인지 알았는데 릴리에였네 할 뿐이다. 릴리에는 사쿠라한테 지금 세상이 바뀌었다는 걸 알려준다. 지금 세상에는 아키호가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이 없다고. 지금 릴리에를 만난 일도 사쿠라가 잊는다고 한다. 꿈은 쉽게 잊히기는 하지.


 학교에서 집에 돌아온 사쿠라는 아키호한테 마법 이야기를 한다. 릴리에는 사쿠라가 준비한 마법을 쓰라고 했는데, 아키호와 이야기하다 사쿠라는 기억 기록이라는 말과 함께 레코드를 떠올린다. 레코드는 기억을 기록해둔 걸로 거기엔 다시 쓰인 세상이 아닌 세상이 담겨 있었다. 언제 그런 걸 해둔 걸까. 먼저 레코드로 기록해두어서 사쿠라는 예전 일을 알게 된다. 아키호와 함께 있는 사람은 보이지 않았지만 있다고 여겼다. 지금 카이토가 사라져서 예전 기억에도 모습이 보이지 않는 건지도 모르겠다. 그런 거 <코바토>에도 나온 적 있는데. 사쿠라와 아키호 그리고 샤오랑과 토모요는 유키토 집에 모인다. 거기에는 사쿠라 오빠도 있었다. 영국에 사는 에리얼과 선생님한테도 연락하고 함께 이야기했다. 세상이 바뀌었다는 걸.


 유키토 집에 모인 사람은 사쿠라 말을 듣고 이상한 느낌이 없다 해도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 여겼다. 마법을 알아서구나. 토야는 그걸 진작에 깨달았다. 사쿠라와 상관있는 거겠지 하고 아키호와 마주치지 않으려 했다. 지금까지 인형인 척한 케로와 스피넬은 인형이 아니다는 걸 토야한테 말한다. 토야는 그걸 진작에 눈치챘구나. 본래대로 돌아가면 지금 있었던 일은 기억할지. 지금 일 잊어버리면 아쉬울 것 같다. 사쿠라는 샤오랑과 함께 바뀐 세상을 되찾으려고 간다. 아키호가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 카이토를 찾으러 간다고 해야겠다. 사쿠라는 어쩐지 샤오랑과 함께 가야 할 것 같다고 말한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어서.


 만화여도 이건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게 있기도 하다. 그림도 잘 봐야 숨겨둔 걸 알려나. 예전에 보고 생각한 게 틀린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카이토는 그저 아키호를 생각하고 금단의 마법을 쓴 걸까. 카이토가 없으면 아키호는 슬플 텐데. 그건 생각하지 못하다니. 아키호한테 가장 소중한 사람은 카이토다. 카이토는 다시 돌아오겠지. 모모도 나타나길.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