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 나의 힐링푸드는?




 아쉽게도 없다. 이건 자주 먹는 거나 먹고 싶은 걸까. 아니면 어쩌다 한번 생각나는 걸까. 딱히 없다. 그냥 대충 먹으니.


 사람 몸이 건강하려면 잘 먹기는 해야 할 텐데. 잘 먹는다는 건 몸에 안 좋은 거 안 먹는 건가. 꼭 몸에 좋은 것만 먹는다고 건강한 건 아닌 것 같다. 자신이 좋아하는 거 즐겁게 먹는 것도 괜찮겠지. 그게 몸에 안 좋은 거면 어쩌다 한번 먹으면 되겠다.


 난 먹을 건 별로 할 말이 없다. 뭐는 할 말이 많나. 다 없으면서. 그렇구나. 내가 이렇게 재미가 없다.


 커피라고 하고 싶다.


​20231113








197 나는 어떤 일을 어려워하는 사람일까?




 어릴 때부터 생각한 건 바로 사람 사귀기 힘들다는 겁니다. 친구도 그렇고 그냥 사람 사귀는 게 힘들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여전히 모르겠어요. 오래 이어가는 것도 어렵고. 가만히 있는다고 친구가 생기는 것도 아니고 뭔가 한다고 해서 오래 친구로 지내는 것도 아닌 듯해요. 어떻게 하면 서로 생각할지. 생각만 하면 모르기도 하죠.


 저만 사람 사귀는 게 힘든 건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많은 사람이 그렇다고 하더군요. 그러기는 해도 다 저보다는 나을 겁니다. 늘 그런 생각이 들어요.


20231114








198 지금까지 내가 내린 결정 중 가장 잘한 건 무엇일까?




 이 물음을 봤을 때 그런 거 없는데, 하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어. 요새 없다는 말만 하다니. 실제로 없어서. 내가 하는 건 대체 뭔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는군. 하는 거 별로 없어.


 하나 생각났어. 책을 읽고 쓰기로 한 거. 책을 읽기 시작했을 때는 안 쓰고 그냥 읽기만 했어. 예전에 하루에 여러 권 보기도 했는데, 지금은 책 한권도 못 봐. 여러 권 본 건 동화였어. 동화는 두껍지 않아서 하루에 여러 권 보기도 했던 거고, 여러 권은 두 권이야. 지금도 책 그렇게 빨리 못 봐. 그런 것도 있고 시간을 많이 들이지 못하는 날이 많지.


 책을 읽고 쓰고 뭔가 달라진 게 있느냐 하면 없어. 아니 조금은 있는 것 같기도 해. 이런저런 생각을 하는 거. 여전히 좋은 생각은 못하지만. 생각을 안 하는 것보다는 하는 게 낫지 않아. 의문을 갖는 거. 의문보다 뭐든 싫다 의심하게 됐지만. 의심 좀 많이 하는 것 같기도 해. 어릴 때는 뭐든 다 믿었는데. 지금이라고 아주 아닌 건 아니지만, 조금 의심해.


​ 난 언제나 많은 쪽보다 적은 쪽이어서 그런지 그런 사람을 생각하기도 해. 이건 그렇게 자랑은 아니야. 그렇다고 해서 제대로 생각하는 건 아닌 것 같아. 좀 더 제대로 보려고 해야 할 텐데.


20231115








199 외롭다고 느끼는 순간은 언제야?




 나만 빠진 듯한 느낌이 들 때. 이건 늘 느끼는 거기는 하다. 그런가 보다 하면 될 텐데. 왜 나만 빠진 것 같은 생각을 하는 건지. 나도 그런 생각하는 내가 참 바보 같다 싶다.


 쓸데없는 생각 안 하는 게 좋겠다.


20231116








200 작정하고 돈을 모아 가장 먼저 산 물건은?




 오래전부터 노트북 컴퓨터 갖고 싶다면서 돈을 모으기는 했지만, 별로 모으지 못하고 한번은 모았지만 사지 못했습니다. 모은 돈 얼마 안 됐어요. 제가 사려는 건 비싼 게 아니고 싼 거였으니 괜찮지만. 그래도 모자라서 돈 다른 데서 더해야 했을 것 같아요.


 노트북 컴퓨터는 어떤 걸 골라야 할지 모르겠어요. 기본으로 된 걸 사는 게 좋을지, 조금 더 업그레이드해서 사야 할지. 이것 때문에 못 사기도 하는군요. 그렇다고 아주 좋은 걸 사려는 것도 아닌데. CPU나 메모리 그렇게 큰 건 없어도 될 것 같기는 한데.


 컴퓨터 하나만 쓰는 것보다 하나가 더 있으면 나을 것 같기도 합니다. 언젠가 살지, 저도 모르겠네요.


20231117






 쓰기 어려웠던 한주였다. 늘 그러는구나. 그러면서 다음엔 혼자 내가 산 일기장에 있는 걸 천천히 써 볼까 하는 생각을 했다. 다행하게도 그건 아주 잠깐이었다. 다른 걸 써야지. 쓸 게 떠오를지 모르겠지만. 이런 물음에 대답 쓰는 건 힘들다. 쓰고 싶지 않은 것도 있고. 없다고 쓰는 것도 어쩐지 미안하다.




희선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23-11-20 23: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11-21 03:5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