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 미니 3집 The Blowing [Wind Ver.] - 슬리브(1종)+포토북(100p)+홀더(1종)+CD트레이(1종)+가사집(8p)+엽서(1종)+접지 포스터(1종)+셀피 포토카드(1종)+폴라로이드 포토카드(1종)+스탠딩 포토카드(Wind Ver.만)
하이라이트 (Highlight)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우울함이 여전하다. 본래 내가 자주 우울하기는 해도 그게 그렇게 오래 가지는 않았다. 이번은 왜 벗어나지 못하는지 나도 잘 모르겠다. 그냥 게을러서 그런 걸 우울해서 그래, 하는 걸지도. 2021년도 다섯달째인데, 아직도 2021년에 익숙해지지 못한 느낌이다. 그렇다고 2020년도 아닌데. 지난 사월까지는 두주에 한번이라도 도서관에 갔다 왔는데, 잠시 안 가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이달 오월에는 한번도 안 갔다. 그러고 난 뒤 더 게을러진 느낌이다. 조금 우울한 일이 있기도 해서지만. 그건 내가 어찌할 수 없는 일이니, 나아지길 바라고 내가 할 걸 하면 나을 텐데 그러지 못한다.

 

 삼월부터는 책을 좀 더 보겠구나 했는데, 오월이 오고는 다시 조금밖에 못 보게 됐다. 도서관에 가는 게 낫지 않을까 하고는 아직 못 갔다. 이 생각은 16일에 했다. 본래 생각대로 오월 마지막주쯤에 가는 게 나을지 이번주 20일에 가는 게 나을지. 볼 책이 아직 있기는 하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면 평소에 관심을 덜 가진 것도 보려고 하는데, 그것도 언제부턴가 그만두고 보고 싶은 것만 보게 됐구나. 도서관에 오래 있지 않아도 책이 많은 곳에 가면 기분 좋다. 도서관에 있는 책이 내 책은 아니지만. 이런 말 언젠가 했을 것 같다. 어쩌다 도서관 이야기를 하게 됐는지. 집에서 아주 가깝지는 않아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도서관이 있어서 다행이다. 조금 기분 안 좋은 일도 있었지만, 도서관이 있어서 내가 책을 보기도 했다.

 

 

 

 

 

 오월에 나온 책과 음반 많겠지만, 내가 관심을 가진 건 하이라이트 미니 앨범 3집이다. 지난달에 음반이 나오기 두주 전부터 미니 앨범 3집 정보를 조금씩 알려줬다. 그런 거 다 봤지. 음악방송에 나온 건 인터넷에 올라온 영상 찾아봤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새벽에 해서 지난 오월 팔일에 시간 맞춰서 봤다(칠일 늦은 밤이라 해야 할까). K2 방송 실시간 보기(On air)는 예전보다 화질이 좋아졌다는 거 알았다. 로그인 안 해도 괜찮았다. 광고 나올 때는 소리와 영상이 안 맞아서 방송은 괜찮을까 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아직도 하는구나. 예전에 이 방송 잘 본 건 아니지만, 오래되지 않았나 싶다. 지금 생각하니 이런 방송이 있다는 것만 알고 안 본 것 같다.

 

 좀 더 빨리 쓰고 싶었는데 이제야 쓴다. 책 한권만 보고 써야지 했는데, 그 책 꽤 오래 봤다. 음악 이야기는 별로 못하겠다. 그림은 실제 봐야 좋은 것처럼 음악도 실제 들어봐야 어떤지 알겠지. 다른 때는 안 봐서 모르겠지만, 지금은 참 빨라진 것 같다. 음악방송 다는 아니지만 벌써 <불어온다>가 1위 했다. 내가 음악방송 안 본 지 열해 넘었구나(텔레비전 안 본 시간과 같다). 인터넷이 생기고는 음악이든 뭐든 빨리 퍼지게 됐구나. 기사 같은 거 보니 다른 나라 사람 반응도 있었다. 그렇게 잘 쓰지는 못하지만, 음반이 나왔을 때 바로 썼다면 좋았을걸. 조금 아쉽다. 솔직히 말하면 말하고 싶은 마음과 말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다 있었다. 왜 그런 마음이 드는 걸까. 내가 말하지 않아도 하이라이트를 아는 사람뿐 아니라 좋아하는 사람은 많을 텐데. 난 많은 사람에서 한사람일 뿐이다.

 

 여기 담긴 노래는 <불어온다> <WAVE> <밤이야> <미안> <Disconnected> <Surf> 이렇게 여섯곡이다. 난 다 좋다. 음반에 넣을 곡을 고르고 노래 연습을 하고 녹음하는 데는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 난 잘 몰라서 그런 거 쉽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난 뭔가 하는 게 없으니, 무언가를 하는 사람 보면 대단하다 싶다. 음악뿐 아니라 글쓰고 책을 내는 사람도. 난 책 읽고 쓰기라도 잘 하면 좋을 텐데 잘 못하는구나. 음악이나 책은 여러 사람한테 도움이 되지만, 난 나한테만 도움이 되는 걸 한다. 나 한사람한테라도 도움이 되면 좋을 텐데. 꼭 그렇지 않기도 하다. 이런 말로 흐르다니.

 

 오월에 부는 바람은 푸르다. 불어온다는 푸른색이 느껴진다. 좀 억지스러운가.

 

 

 

희선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an22598 2021-05-19 01:5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하이라이트가 누구지 이러면서 바로..유투브로 ˝The blowing˝ 검색해서 클릭햇어요 ㅎㅎ

희선 2021-05-19 02:31   좋아요 1 | URL
이제 노래 들어보셨겠네요 저도 안 지 얼마 안 됐어요 벌써 햇수로는 열세해째라는데...


희선

새파랑 2021-05-19 08:5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희선님의 ˝하이라이트˝를 좋아하는 마음이 느껴지네요. 저도 좋아하는 가수 앨범은 바로 사는데 이제 점점 그 가수들이 줄어드네요 ㅜㅜ
희선님도 글 잘 쓰시잖아요. 특히 희선님의 시 정말 좋아요. 시인이신 줄 알았어요^^

scott 2021-05-19 09:46   좋아요 2 | URL
희선님 시
팬 요기 1人추가 ^ㅅ^

희선 2021-05-20 01:12   좋아요 2 | URL
오래 하면 좋을 텐데, 지금은 그게 쉽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니 그래도 오래 노래하는 사람도 있을 거예요 방송에 나오지 않는다 해도... 지금 생각하니 그런 사람도 많네요

새파랑 님 고맙습니다 유치하고 시 같지 않지만... 좋은 생각을 하고 써야 할 텐데, 가끔 어두운 생각에 빠지기도 합니다


희선

희선 2021-05-20 01:13   좋아요 2 | URL
scott 님 고맙습니다


희선

scott 2021-05-19 09:4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우울할때는 활자 보다 음악이 쵝오의 치료제!


유툽에 가면 어떤 곡이든 들을수 있어서인지
음반을 구입하는 일이 줄어 들었네요
희선님 휴일 멋지게 보내세요 ^ㅎ^

희선 2021-05-20 01:18   좋아요 2 | URL
책을 보는 것도 좋지만 음악은 그냥 틀면 바로 귀로 들어오니 편합니다 그런 걸 고맙게 여겨야 할 텐데 하는 생각이 지금 듭니다

요즘은 회사에서 동영상을 올리기도 하니 그런 걸 보면 거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싶네요 어제도 게으르게 지냈습니다 저는 같은 날이지만, 쉬는 날에는 더 게으르게 지내는군요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