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픔은 늘 우울하고

기쁨은 늘 웃었어요

 

슬픔은 기쁨한테 물었어요

“넌 어떻게 늘 웃어, 뭐가 그렇게 즐거워?”

기쁨은 잠시 생각하고 대답했어요

“나도 잘 모르겠어 그냥 웃음이 나와”

 

슬픔은 기쁨 마음을 알 수 없었고

기쁨은 슬픔 마음을 알 수 없었어요

 

슬픔과 기쁨은 아주 달랐어요

그래도

슬픔은 기쁨을 보면 기분이 조금 좋아졌어요

기쁨은 슬픔을 보면 들뜬 마음이 조금 가라앉았어요

 

슬픔과 기쁨은

자신한테 없는 걸

서로한테서 느꼈어요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