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94

오다 에이치로

集英社  2019년 10월 04일

 

 

 

 올해는 만화를 나오는대로 보고 밀리지 않으려 했는데 또 몇권 밀렸다. 시월에 나온 게 마지막이겠지 했는데 십일월에 한권 나오고, 십일월에는 십이월에 또 한권 나온다는 걸 알았다. 그건 바로 원피스 95권이다. 시월에 나온 이번 94권을 사고 올해 한권 더 나올까 잠깐 생각했는데 나온다니. 그게 내가 올해 마지막으로 사는 책이 되겠지. 그래야 할 텐데. 여전히 일본하고 안 좋은데 난 만화를 보고 책을 사다니. 원피스에 나오는 나라도 왜국이다. 어떻게 이렇게 때가 안 맞을 수가 있단 말인가. 왜국 사람은 카이도 때문에 힘들기도 하다. 그게 거의 스무해 이어지지 않았나 싶다. 고즈키 집안 아들인 모모노스케와 긴에몬과 몇사람은 스무해 전 왜국에서 왔으니. 스무해 짧지 않은 시간이다. 스무해 전에 어린이였다면 어른이 됐겠지. 모모노스케 동생 히요리가 그렇구나.

 

 지난번에 야스이에가 오로치한테 죽임 당해서 딸인 오토코와 에비스 마을 사람들은 눈물 흘리면서 웃었다. 그건 스마일 때문이다 했는데, 이번에 더 자세하게 나왔다. 인공 악마의 열매는 열개에서 하나만 효과가 있었다. 실패한 악마의 열매를 먹으면 슬픔이나 화를 얼굴에 드러내지 못하고 웃을 수만 있었다. 오로치는 실패한 악마의 열매를 가난한 마을 사람이 먹게 버렸다. 처음에 사람들은 그게 뭔지 모르고 그저 먹을거라면서 먹었다. 잘못된 걸 먹으면 웃기만 해서 그걸 스마일이라 했다. 스마일이라는 이름이 그렇게 나왔다니. 이건 병이라 해야 할지 중독이라 해야 할지. 고칠 수 있을까. 쵸파가 스마일 부작용을 고치는 약을 만들어 냈으면 좋겠다. 그건 싸움이 끝난 다음이겠다. 슬퍼도 슬픈 얼굴 하지 못하고 웃으면 마음이 더 아플 듯하다.

 

 오토코는 오로치한테 들켜서 죽을 뻔했는데 상디와 조로가 막고 오토코와 야스이에 시신은 동료가 가지고 갔다. 야스이에는 진짜 죽었구나. 다들 수배서가 돌게 되고 피하지만 로는 자기 동료가 잡혀서 동료 대신 자신이 잡힌다. 로 죽지는 않겠지만 잠시 힘들겠구나. 자기가 잡힌 걸 루피랑 다른 사람한테 말하지 마라 하다니. 히요리가 위험한 모습을 보고 상디가 구해야 할 텐데 하는데 조로가 한발 빨랐다. 조로와 히요리가 아는 사이라는 걸 알고 상디는 조금 화냈다. 아직 상디는 히요리가 모모노스케 동생이라는 걸 모르는구나. 히요리와 모모노스케는 언제쯤 만날까. 곧 만나겠지. 빅맘 쵸파 오키쿠 오타마 모모노스케는 루피가 갇힌 우동에 왔다.

 

 한동안 빅맘 기억이 돌아오지 않을 것 같았는데 퀸하고 싸우다 퀸과 빅맘 머리가 부딪치고는 빅맘 기억이 돌아왔다. 그렇게 빨리 돌아오다니. 빅맘 기억이 돌아와 걱정스러웠는데 빅맘은 바로 잠든다. 퀸은 빅맘을 해로석으로 묶고 일어나지 못하게 하고 배에 싣고 카이도가 있는 오니가섬으로 떠났다. 그렇다고 감옥이 빈 건 아니다. 다른 간수장이 바이러스 같은 걸 쏘아서 멀쩡한 사람을 병들게 했다. 그건 전염되는 거였다. 죄수들한테 루피를 막으라 한다. 루피는 죄수와는 싸우려 하지 않았다. 죄수들은 고즈키를 따르고 오로치한테 저항하다 끌려왔다. 스무해 동안 힘들어선지 거의 마음이 꺾였다. 힘들어도 마음이 꺾이지 않으면 괜찮을 텐데. 루피는 자신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서도 사람들 마음을 돌리려 하고 타마와 약속한 것도 말했다. 루피가 왜국을 떠날 때쯤에는 타마가 날마다 배부르게 밥 먹을 수 있는 나라로 만들겠다고. 루피는 카이도한테 이기러 왔다고 한다.

 

 왜국에서 고즈키 집안 사람이나 무사를 기다린 사람은 많았다. 스무해는 길었다. 긴에몬이 찾아간 아슈라는 처음에는 함께 싸우려 하지 않았다. 왜 이제야 나타났느냐면서. 이건 내 생각인데 모모노스케와 긴에몬과 다른 사람이 스무해 뒤에 온 건 루피를 만나야 해서가 아닐까 싶다. 루피를 만나고 모모노스케와 긴에몬은 왜국으로 돌아왔다. 아슈라도 함께 싸우기로 한다. 감옥에는 모모노스케 동생 히요리를 돌보던 갓파 가와마츠도 잡혀 있었다. 가와마츠는 루피를 믿음직스럽게 여겼다. 감옥에서 나온 가와마츠는 잠시 어딘가에 다녀온다고 한다. 난 가와마츠가 히요리를 찾으러 간 건가 했는데. 그건 아니었지만 히요리를 만났다. 조로가 빼앗긴 검을 찾으러 간 곳에 가와마츠가 나타났다. 무기를 훔치고 모으던 사람은 사람이 아니고 여우였나보다. 여우가 사람으로 둔갑한 거였다니. 그 무기는 무사들이 나라를 되찾는 데 쓰겠지.

 

 어쩐지 조로는 슈스이 못 찾을 것 같기도 하다. 히요리도 슈스이라는 이름을 듣고 돌려달라고 한다. 그 검 다시 조로한테 돌아올지는 나중에 알겠다. (스릴러 바크에서 조로와 싸운 검사는 왜국 검사로 그때 그 시체에 들어간 건 브룩 그림자였다. 누군가 왜국에서 검사 시체를 훔쳐 가고 겟코 모리아가 좀비처럼 만든 거였다. 그건 좀비라 해야겠지.) 조금 재미있는 거 알았다. 여자로 보이는 오키쿠는 실제로는 남자였다. 오키쿠는 마음은 여자라 한다. 지금까지 그런 사람 한번도 안 나온 건 아니구나. 카리브도 도움됐다. 우동에서 간수가 다른 곳과 연락 못하게 만들었다. 키드는 다시 잡혔는데 자기 동료가 많이 달라진 걸 괴롭게 여겼다. 키드 동료도 스마일 때문에 웃는 듯했다. 키드는 다른 동료를 되찾겠다고 한다.

 

 루피는 익히려던 싸움법 조금만 더하면 할 수 있을 듯하다. 그건 겉이 아닌 안을 공격하는 건가보다. 죽은 사람이 있지만 모일 사람은 모인 듯도 하다. 앞으로 8일 뒤에 싸움을 일으킬 거다. 이번에도 많은 사람이 싸우겠다. 한나라 사람이 다 싸운다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니기는 하다.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