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걸렸다. <나루토> 다 보기까지. 이건 텔레비전 만화영화로 720화까지 했다. 예전에 우연히 보게 됐는데 그때는 꽤 한 뒤였다. 720화까지 있단 말이야 하고 보는 것과는 조금 다르겠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동안 본 건 아니고 몇해에 걸쳐서 보았다. 보다 쉬다 몇해 지나고 또 보는. 쉬었다 보면 앞에 이야기가 어땠지 하고 앞부분부터 볼 수도 있겠지만 <나루토>는 띄엄띄엄 한번밖에 안 봤다. <원피스>는 319화쯤까지는 여러 번 보았는데. 그건 한번 죽 보고 다시 봐도 무척 재미있었다.

 

 지난해부터 나루토와 동료(친구) 아이가 나오는 <보루토>가 시작했다. 그때는 별로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앞부분을 조금 보았다. 그랬더니 <나루토>를 끝까지 봐야겠구나 했다. 내가 못 본 건 40화쯤이었다. 큰일을 해결하는 것을 봐서 다행이다 싶다. 끝까지 안 봤다면 나중에 어떻게 됐을까 했을 테니 말이다.

 

 만화라고 해서 사람이 죽지 않는 건 아니지만, <나루토>에서는 많이 죽었다. 닌자가 전쟁을 한 적도 있고, 전쟁이 또 일어나기도 했다. 그런데 모든 닌자가 위험에 놓이는 일이 일어난다. 나루토는 모든 닌자가 사이좋게 지내기를 바라고 자신이 그렇게 만들겠다고 한다. 여러 닌자 마을 사람을 잇는 게 나루토다. 나루토는 구미 인주력이어서 어렸을 때 차별받기도 했는데, 나루토는 그걸 원망하지 않고 자신이 먼저 다른 사람한테 다가갔다. 그런 모습 때문에 사람들은 나루토를 돕는다.

 

 긴 이야기고 여기에 어떤 것이 나오는지 말해야 하는데 그건 잘 못하겠다. 미수라는 것과 그것을 사람한테 봉인하는 것도 있는데. 미수, 꼬리 달린 짐승이라고 하면 될까. 이건 하나부터 아홉개까지 있다(아홉을 다 합치면 십미가 된다). 구미는 꼬리 아홉개 달린 여우다. 사람들은 미수를 무서워하면서도 그 힘을 이용하려고 사람 안에 봉인했다. 나루토는 사람뿐 아니라 미수하고도 친해진다. 이건 나중 일이지만. 나루토는 차별받는 사람 아픔을 잘 알았다. 무언가에 묶인 사람도. 그 가운데 오랫동안 마음을 풀지 못한 친구가 있다. 그건 우치하 집안에서 혼자 살아남은 우치하 사스케다.

 

 닌자 마을에는 마을을 떠나면 안 되는 법이 있는가 보다. 그런데 사스케는 마을을 떠난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 때문에. 그건 복수다. 자기 형을 죽이는. 나뭇잎 마을에서는 사스케를 잡아오려고 한다. 닌자 마을에서 왜 거기를 떠나지 못하게 하는지 조금 알 것 같다. 어떤 닌자 마을이든 다른 닌자 마을 정보를 알고 싶어할 거다. 다른 닌자 마을에 정보를 줄 수도 있어서 마을을 빠져나가면 안 되는가 보다.

 

 난 나루토가 사스케를 빨리 데리고 오지 않을까 했는데, 그건 쉽지 않았다. 쉬었다 다시 볼 때마다 사스케는 여전히 돌아오지 않았구나 했다. 마지막에 나루토와 사스케가 큰일을 하고 둘이 싸운다. 사스케는 누군가와 이어져 있으면 안 된다 생각하고 나루토는 그 반대였다. 지금 생각하니 사스케는 상처받고 싶지 않았던 게 아닐까 싶다. 사람은 다 상처를 주고받고 사는 건데, 그것을 두렵게 여기고 아무하고도 사귀지 않으려는 사람도 있겠다.

 

 보루토는 나루토 아들이다. 나루토는 나뭇잎 마을 7대 호카게(대통령 같은 거)가 되었다. 어렸을 때부터 나루토는 호카게가 되겠다고 말했는데 꿈을 이뤘다. 어른이 된 나루토를 잠깐 봤는데, 일 많이 하고 식구하고 시간을 보내지 않는 사람(어른)이 된 것 같았다. 왜 그렇게 그렸을까. 아쉽구나. 가끔은 식구와 시간을 보내겠지. 그런 모습이 나오지 않은 것뿐이기를. 나루토는 어렸을 때 혼자였다. 보루토는 엄마 아빠에 동생도 있다. 그래도 보루토는 보루토다. 아버지가 호카겐데 하는 말이 따라 다니겠지만 괜찮겠지.

 

 

 

희선

 

 

 


댓글(3)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NamGiKim 2018-08-25 23: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캬 그걸 다보다니 ㄷㄷ합니다.

NamGiKim 2018-08-25 23: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전 이누야샤 정주행 하는중

희선 2018-08-27 01:47   좋아요 1 | URL
처음 알았을 때 다 끝났다면 720화를 언제 다 보나 했을 것 같아요 그러지 않고 몇해 전에 알고 앞부분은 몰아서 봤는데, 뒤는 여러 번 보다 쉬었다 했어요 그래도 끝까지 봐서 잘됐습니다 이누야샤 재미있지요 그거 보면서 야마구치 갓페이가 주연도 하는구나 했어요 코난에서는 쿠도 신이치랑 괴도 키드도 하는군요 원피스에서 우솝 목소리로 처음 알았던 것 같습니다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