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다만, 조금 느릴 뿐이다 - 어쩌면 누구나 느끼고 경험하고 사랑했을 이야기
강세형 지음 / 쌤앤파커스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제가 바꿀 수 없는 것을 인정할 수 있는 평온을 주옵시고,
제가 바꿀 수 있는 것들을 바꿀 수 있는 용기를 주옵시고,
그 둘을 분간할 수 있는 지혜를 주옵소서.
강세형, <나는 다만, 조금 느릴 뿐이다>, 쌤앤파커스, 2013. 220쪽에서 재인용

이 책을 읽으며 가장 내 머리에 세게 와박힌 기도문이다. 평온을 기도했지만 마음엔 늘 미련이 남아 있었고, 용기를 기도했지만 자신이 없었다. 더군다나 할 수 있는 일과 없는 일을 분간하지 못해 늘 제자리를 맴돌았다. 이제 이 기도문처럼 기도해야겠다. 분별의 힘을 달라고.

모처럼 기쁜 맘으로 책 한 권을 읽었다. 잠을 줄여가며 힘겹게 읽은 책이지만, 많은 공감과 생각거리를 얻어서인지 기분은 참 좋다. 좋은 책은 좋은 친구와 같아서 함께 있으면 시간 가는줄 모른다. 오히려 내게서 떠나보내야 할 때가 되면 마음이 너무 아프다. 그런 의미에서 책의 마지막 장은 넘기기 힘들다. 지금까지의 마음을 거두어 책장에 꽂아두어야 하니까 말이다. ㅎㅎ

책을 읽다가 마음에 드는 구절을 만나면 통째로 기억하고 싶은데, 부족한 내 머리 용량은 그걸 허락치 않는다. 그래서일까? 책을 덮으면 아무 생각도 안나는 것이??? ㅎㅎㅎ

난 소설보다 수필이 더 잘 읽히는 모양이다. 물론 이는 개인적 취향의 문제지만... 오늘도 한 권을 마음에 뭍었다.
2014.01에 읽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