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진을 만드는 정승익의 사진 구도 - 전면개정판 좋은 사진을 만드는 정승익의 사진 시리즈
정승익 지음 / 한빛미디어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메라를 산지 10년이 넘어서야 지난해에 제대로 찍는 법을 배웠다. 실력이 늘지 않는 통에 비싼 카메라는 집의 어둔 구석에서 내내 잠자야 했다. 가끔 유물을 찍기 위해 들고 나서기도 하지만 1년에 두어번 남짓이었다. 카메라에게 미안했었다.

그래도 사진에 대한 기본기를 배우니 찍고자 하는 열의가 생겼다. 그것도 잘 찍고 싶은 욕심이. 혼자 카메라 들고 동네 구석구석을 다녔다. 직장도 섭렵했다. 확실한 것은 이전과 달리 다르게 또한 특별하게 찍고픈 욕심이 강해졌다는 점이다. 이전엔 주로 유물 위주로 찍다보니 보관의 의미만 강했었다. 이런 나을 넘어서게 한 것은 역시 배움이었다. 그런 점에서 사진 강사님께 감사드린다.

《사진 구도》는 말그대로 어디서 어떻게 찍으면 좋을지를 친절히 설명해 준다. 장소나 상황에 따라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면 좋은 사진이 나오는지 작가 자신의 사진을 통해 안내한다. 책의 결론은 찍고 싶다는 욕구를 안겨주는 것이었다. 책 속의 저 예쁜 사진이 별거 아닌 거 같아 지금 당장 카메라를 들고 나서고 싶게 한다. 손끝이 감질감질하다. ㅎㅎ 

사진을 포토샵 등으로 편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자신의 힘으로, 멋진 구도를 찾아 찍는 일이 선행되어야 한다. 편집은 2차 작업일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