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 제임스의 실제와 같은 것 읽기와 작품분석 - The Real Thing'(윤명옥)으로부터. https://blog.aladin.co.kr/790598133/15465254 (헨리 제임스 - 진품) 참고. 

Portrait of a Couple, 1580 - Lavinia Fontana - WikiArt.org


올해 번역출간된 헨리 제임스 소설집 '밀림의 야수'에 '진짜'란 제목으로 실려 있다.







이 작품은 1892년에 영국의 잡지 《블랙 앤 화이트》(Black and White)에 실렸으며, 그 후 미국의 여러 신문에도 실렸다. 그런 다음, 단행본에 수록되어 후에 다시 출간되기도 했다.

이 작품은 헨리 제임스의 예술관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소설이라고도 볼 수 있다. 예술에 대해 무척 관심이 높았으며, 「예술의 기예」라는 글을 쓰는 등, 예술에 대한 심오한 사고와 그에 대한 표출을 자주 했던 헨리 제임스는 자신이 생각하는 예술에 대한 생각을 이 소설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에게 아주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계층 차이를 통한 에피소드적인 이야기는 외양과 실재의 차이, 예술과 현실의 차이라는 문학적 주제, 철학적 주제를 보여주는 동시에 문학기교를 통한 작품으로서의 가치도 한껏 드높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