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동화 '어부와 아내'에서 아내는 물고기의 신통력으로 교황의 자리에 오른다. 그러나 이게 끝이 아니다......

Fisherman and his Wife - Kay Nielsen - WikiArt.org


The Fisherman and His Wife By Anna Pasternak (אנה (חנה) פסטרנק), CC BY-SA 4.0, 위키미디어커먼즈


모든 황제와 황후들이 아내 앞에 무릎을 꿇고 아내의 발에 입을 맞추었어요. "여보, 이제 당신이 교황이 된 거요?" 어부는 조심스럽게 아내를 바라보며 물었어요. "그래요. 난 교황이에요." 아내가 말했어요.

어부는 가만히 서서 아내를 바라보았어요. 마치 눈부신 태양을 쳐다보고 있는 것 같았어요. 잠시 그렇게 바라보고 있다가 말했어요. "아, 여보, 교황이 됐으니 이제 다 이뤘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