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드로마크 · 페드르'(장 라신 / 진형준)의 해설이 아래 옮긴 글의 출처.


페드르 - Daum 백과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b23p1953a

작년 여름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영화 '페드라'(1962)를  상영했다. https://www.dureraum.org/bcc/mcontents/view.do?rbsIdx=172&contentsCode=20230731009



페드르는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파이드라의 프랑스어식 표기다. 그녀는 크레타 왕 미노스의 딸로서 아테네 영웅 테세우스의 두 번째 아내가 된다.

테세우스 왕의 두 번째 부인인 페드르가 그만 이폴리트를 사랑하게 된다. 계모가 의붓아들을 사랑하니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정도가 아니라 이만저만 불륜이 아니다.

『페드르』는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연극 중 하나로 세계 도처에서 무대에 오르고 있으며 고전 비극의 완성작이라는 평을 받는다.

페드르는 죄를 지은 여자가 아니라 죄 많은 신을 위해 스스로 희생물이 된 여자, 그럼으로써 속죄한 성스러운 여자로 그려지기도 한다.

『페드르』를 소재로 많은 영화가 만들어지기도 했는데, 그중 1962년 줄스 다신 감독이 연출하고 멜리나 메르쿠리와 앤서니 퍼킨스가 주연한 <페드라>(국내 개봉 제목은 <죽어도 좋아>)가 유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