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의 양식'( 앙드레지드 지음, 김붕구 옮김) 7장으로부터 가져왔다. 


Bread on the Head of the Prodigal Son, 1936 - Salvador Dali - WikiArt.org




나는 보았다. 바람이 저 멀리 지평선 끝에서 모래를 불러일으켜 오아시스를 허덕이게 하는 것을. 오아시스는 폭풍우에 휩쓸린 배와도 같았다. 폭풍으로 쓰러질 듯했다. 그리고 작은 마을의 거리거리에서는 벌거벗은 파리한 남자들이 열병의 지독한 갈증에 못 이겨 몸을 뒤틀고 있었다.

나는 보았다. 황폐한 길가에 너저분한 낙타의 해골들이 하얗게 되는 것을. 너무나 지쳐빠져 더 걸을 수 없어 대상이 버리고 간 낙타, 처음에는 파리 떼에 뒤덮이고 지긋지긋한 악취를 퍼뜨리며 썩고 있던 낙타들.

나는 보았다. 노래라고는 곤충들의 날카로운 울음소리밖에 들려주지 않는 밤들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