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백과]안개 [Mist]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한국영화 1001, 2011. 4. 20., 이세기)https://terms.naver.com/entry.naver?

김수용 감독, 김승옥 원작/각본의 영화 안개(1967)에서 여주인공 인숙을 연기한 배우 윤정희의 사진(1966) 퍼블릭 도메인, 위키미디어 커먼즈


24일 개막하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고 윤정희 배우를 추모하는 특별 영화상영이 있다고 한다. http://siwff.or.kr/kor/addon/00000001/program_view.asp?c_idx=381&QueryYear=2023&QueryType=B&QueryStep=2




놀라는 윤, 돌아보니 얼굴도 예쁜 편에 진한 화장을 한 미친 여자(나일론 치마 저고리를 맵시 있게 입고 팔에는 시절에 맞춰 고른 듯한 핸드백도 걸치고 있다)가 킬킬대며 빼앗은 색안경을 얼굴에 걸치고 둥실둥실 춤추며 뭐라 지껄이며 간다.

윤, 어이가 없어 뺏으려 들지도 않고 멍하니 바라보는데 가방을 든 학생들, 구두닦이들, 그리고 아이스케키 장수 아이들이 어울려 여자 뒤를 줄줄 따른다.

소리 1 (E) 공부를 많이 해서 돌아 버렸대.
소리 2 (E) 아녀, 남자한테 채여서래.
소리 3 (E) 저 여자 미국 말도 참 잘 한다. 물어 볼까?

멍하게 쳐다보고 있는 윤의 시야에 인숙의 모습이 보인다. 눈여겨보는 윤의 시선을 의식하지 못하고 미친 여자만 심각한 표정으로 뚫어지게 보고 있는 인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