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ive trees, c.1825 - Alexander Ivanov - WikiArt.org


Olive trees by the cemetery in Albano. New Moon., 1824 - Alexander Ivanov - WikiArt.org


알렉산드르 안드레예비치 이바노프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6448820&cid=63854&categoryId=63854

장수와 지속적인 삶을 관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올리브 가지는 생일, 결혼식, 장례식에도 이상적인 상징적 선물이 되었다. 이집트의 미라 관에서도 올리브 가지나 잎으로 엮은 화환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스인들에게 올리브나무는 지혜의 여신 아테나에서 비롯되었다. 아테네 시를 둘러싸고 포세이돈과 싸울 때 아테나는 창을 성의 바위에 던졌다. 바로 여기에서 올리브나무가 자라났다. 신들의 중재 재판소는 이 지혜ㆍ예술ㆍ학문의 여신에게 이 도시를 차지해도 좋다는 약속을 하였는데, 아테나의 선물, 즉 올리브가 포세이돈이 이 나라에 선물한 소금물 샘보다 더 유용하였기 때문이다. 이렇게 해서 성스러운 올리브나무가 수세기 동안 이 나라를 뒤덮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