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lton Hotel New York No. 1, 1926 - Georgia O'Keeffe - WikiArt.org



East River from the Thirtieth Story of the Shelton Hotel, 1928 - Georgia O'Keeffe - WikiArt.org




어떤 일을 시도하기 전에 헨리 호텔에서 홀로 몇 주일을 보내는 것도 계획에 있었다. 심지어 시작하자마자 일기를 쓸 생각도 없었다. 다만 가만히 앉아 내 생각을 정리하고 습관의 매듭이 저절로 풀리기를 기다렸다. 하지만 여기 온 지 1주일 만(이틀 전)에 나는 과거의 삶과 단절된 채 혼자 있음을 느끼고 깜짝 놀랐다. 그래서 일기를 쓰기 시작했다.

나는 헨리 호텔에 묵은 지 겨우 2주일에 접어들었으면서 몇 달 동안 이 곳에 머무르는 척 거짓말을 했다. 다들 내가 여기 오래 있었다고 생각하면 좋겠다. 사람들에게 인상적으로 보이고 싶어서 그런 건 아니다. (중략) 어쩌면 나는 그렇게 말하는 내 말을 듣고 싶은 것일지도 모르겠다. 나는 그러기를 바란다.

"어떤 말도 하지 않았어. 헨리 호텔에 왜 묵는지 이유를 밝히지 않았어. 나 자신을 정당화하지도 않았어."- 에미 무어의 일기 | 제인 볼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