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10cm 더 키우는 법
고시환 지음, 김영곤 그림 / 가치창조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키우면서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이 바로 아이들의 키성장에 관련된 일인것 같습니다.

평소에 먹는 것과 운동하는 것 그리고 살찌는 것에 대한 정보들은 수두룩하게 많이도 접해왔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아이들과 꾸준히 할수 있는것들은 별로 없는것 같았지요. 의지가 약한것일수도 있겠지만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직접적으로 시켜야 하는 일들이고 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일들이기에 그리 만만치가 않았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다시금 우리 아이에 대한 건강하고 똑똑하게 키를 키울수 있는 여러 방법들에 대하여 알아볼수 있어서 직접 실행해 볼수 있어서 좋았고 또 잘 몰랐던 상식들도 많이 알게 되어 너무 좋았던 책이었습니다.

작은키는 어느 가정에서나 반가워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최근들어 한국인의 신장도 급속도를 성장해서 요즘에는 결혼 대상자의 1순위에 희망하는 키를 먼저 적는다고들 하는데요. 그만큼 키에 대한 민감한 우리 한국인들이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이렇게 키에 대한 관심이 있더라도 잘못된 상식과 오해들로 인해 제대로 관리해 주거나 체크해 주지 못하는 부모들이 훨씬 더 많은것 같은데요. 저 역시도 여태까지 제대로 아이의 키 성장에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었다는 사실에 많이 미안해졌던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키는 어렸을때부터 자라는 키를 꾸준히 기록하다보면 어느정도 파악이 된다고 합니다. 엄마가 생활지도사가 되어 아이의 키를 꾸준히 지켜보고 체크해 본다면 눈에 보이는 부분일텐데요. 키 성장에 있어서 중요한 원인은 바로 유전적인 원인으로 알고 있지만 그보다 더 환경적인 원인이 우선이라는 점을 감안해서 충분히 검토를 해 보고 또 각종 질병들로 인해 키성장에 방해가 되는 요인은 없는지도 미리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먹거리에 대해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마구잡이로 먹다보면 비만이 되어 당연히 키 성장에 빨간불이 들어올것이니 특별히 주의를 하고 아이들의 성장과 영양상태를 항시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집에서도 간단히 할수 있는 방법으로 키크는 운동과 더불어 체질에 맞게 움직일수 있도록 계획표도 작성해 보고 또한 아이와 함께 충분한 마사지를 해 주어 다양한 키크는 체조나 기지개도 자주 할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도 생활화 할수 있도록 해 주고 음식도 잘 활용한다면 우리 아이 키에 대한 고민은 절대 없을거라 믿습니다. 앞으로 아이들과 함께 해야할 일들이 너무나 많은것 같지만 습관화 되어 몸에 익숙해진다면 누가 시키지 않아도 충분히 아이들이나 부모 모두가 즐겁게 할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큰 무리는 없을거라고 봅니다. 잘못된 상식으로 오해하고 있는 키크기에 대한 말들도 많지만 이제 확실히 알고 우리 아이와 함께 원하는 키성장까지 노력해 보려고 합니다. 좋은 결과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