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의 꿈에 도전한 1%의 사람들 - 같은 시대 같은 공간에서 가장 닮고 싶은 1%의 사람들
예광선.류홍창 지음, 오수현 옮김 / 서래Books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같은 시대를 살면서도 제각기 다른 생각들로 앞날을 만들어가는 인생인것 같습니다.

한참동안 닮고 싶은 인물로 멘토열풍이 많이 불었었는데요. 왜 그렇게들 닮아가고 싶어하는지 나 역시 무척이나 궁금해서 조심스레 한분 또 한분 그 분들이 살아온 이야기와 성공담을 들어보곤 했었지요.

이 책에서도 이렇게 훌륭한 인물들이 많이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모두가 어렵고 힘든 상황속에서 자라면서도 희망이라는 끈을 놓치지 않고 성공할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끊임없이 실패하고 넘어졌어도 다시금 도전하는 용기를 보여준 사례들입니다.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생생한 감을 주는 이야기 같습니다.

세계의 이목을 한몸에 받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라서 그런지 더 관심있게 읽을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그동안 보아오던 각 CEO들의 이야기를 좀 더 깊이있게 생생하게 알아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것 같습니다. 빌 게이츠는 혁신적인 기반을 중심으로 하여 가장 큰 재산으로 인재를 꼽았다고 합니다. 그가 혼자서 그런 성공을 이루어내고자 했다면 어쩌면 힘들었을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인재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먼 미래를 준비하고 있었던 것입니다.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이 분들이 생각하는 것에는 분명 차이가 있구나 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스티브 잡스 하면 바로 애플이 떠오르는데요. 최고가 되기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 온 결과가 바로 세계를 놀라게 한 아이폰과 아이팟일거라 생각합니다. 그의 일대기 역시 이미 잘 알고 있었지만 놀라운 창의성에 대한 이야기는 아무리 들어도 과함이 없는것 같습니다. 우리도 이런 창업정신을 본받아 새로운 도전을 꾸준히 할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도전하는 자만이 성공도 할수 있을거라 믿기 때문입니다.

잭 웰치의 경영철학과 리자청의 배려심과 실행력을 키우는 프레드 스미스 등등 모두가 하나같이 본받을점들로 가득한 이 책은 분명 우리가 충분히 멘토로서 닮아가도 과분한 그런분들의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똑같은 인생길에서 우리가 어떠한 선택을 하고 결정을 하는가에 따라 앞날이 좌우된다고 본다면 결코 만만하게 그저 의미없이 보내버리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가 있습니다. 아직도 젊다면 젊은 나이인데 우리가 못할것은 없다고 생각하고 이제부터라도 각자 이런 훌륭한 분들의 닮을 점들을 모아모아서 나에게 적합한 그런 성향으로 바꾸어 볼 필요가 있을거라 여기면서 많이 배우고 갈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