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되는 운명 - 꿈을 현실로 바꾸는 힘
조 비테일 지음, 김문주 옮김 / 유노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명을 바꿀수 있을까? 운명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었나? 내 운명을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고 한다면 정말 내가 원하는대로 하고 싶은대로 행복하게 달려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지금까지 운명을 거스를순 없다고만 생각해 왔었던 내게는 이 책의 이야기가 상당히 아이러니했다. 저자는 우리의 인생을 통째로 바꿀수 있는 힌트를 이 책에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 집도 없고 차도 없이 공공도서관에서 숨어 지내면서 노숙을 하던 저자는 다행히도 책벌레였기에 도선관이 자신에게는 천국처럼 느껴졌다고 한다. 그렇게 도서관에서 좋아하는 책들을 마음껏 읽으면서 저자는 많은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렇게 자신의 신념을 통해 현실을 창조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그동안 저자 자신이 경험하고 깨달았던 교훈들을 모아서 신념을 바꾸면 인생도 운명도 바꿀수 있다는 것을 독자에게 전해주고자 한다. 한때는 노숙자였던 저자가 이런 신념으로 운명을 바꾸어 백만장자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실어주고 있어서 관심이 많이 가는 책이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책의 장르는 역시 자기계발서이다. 지금까지 읽은 자기계발서만도 엄청난 양일 것이다. 그런데 그렇게 많이 읽었던 책들이 과연 나 자신에게 어떤 도움이 되었고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가 생각해보니 큰 변화가 없었던 것 같다. 이런 부분에 대해 고민해 본 적은 없었는데 저자가 자기계발서 100권을 읽어도 삶이 똑같은 이유를 잘 설명해 주고 있었다. 내 안에 잠재의식과 무의식에 제한된 신념들을 정화해야 한다는 말이 크게 와 닿는 것 같았다. 다양한 정화방법으로 나를 깨우고 올바른 신념으로 무장을 한다고 해도 내 안에서 두려움이란 장애물과 자기훼방 등이 방해를 하기에 브레이크가 많이 걸릴 수밖에 없다고 한다. 자기 자신을 믿고 성공을 두려워하지 말고 어떠한 장애물이 찾아온다고 해도 그 장애물을 넘어설 용기를 가져야 한다. 나에게 찾아온 기회는 절대로 놓치지 않도록 확실한 신념으로 무기를 만들어야 하겠다.

 

이 책에서는 꿈을 현실로 바꿀 수 있는 다양한 힌트들을 많이 제시하고 있다. 저자가 알려주는 호오포노포노는 살면서 너무나도 제한된 삶이 힘들 때 꾸준히 사용하면 좋다고 한다. 내 인생을 성공하려면 지금까지 잠재된 의식을 다시 초기화 시켜서 내가 성공할 수 있는 새로운 신념으로 무장해야 한다. 그 와중에 방송 프로그램을 보지 않는 것이 왜 필요한지도 살펴보았는데 지금까지 나 역시도 TV프로그램에 중독이 되어 있는 것은 아닌가 싶어서 조절이 필요할 것 같았다. 다른 누군가가 나를 믿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면 일단 나 자신이 먼저 나를 믿어주는 마음이 필요하다. 그래야 자존감도 커지고 자신감도 훨씬 더 커질수 있기에 아주 중요한 것 같다. 저자는 나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성공할 수 있고 운명도 바꿀수 있는지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서 새로운 혁명을 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하나씩 배워가면서 나 자신에게 접목 시켜서 나의 운명도 새롭게 리셋하여 앞으로 남은 인생을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