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마을 에 큰 부자와 가난한 사람아 살고 있었다 .

부자는 가난헌 사람의 선행을 보며 늘 비웃었다 .

어느날 아들이 물었다.

"아버지 , 우리 부자 맞죠?"

"그럼 우린 동네에서 젤 부자야.근데왜?"

"제 생각엔 옆집이 더 부잔 것 같아서요 ."

"그게 무슨 엉뚱한 소리야? 넌 그집이 무너져 가는 것 안 보이니?"

"그래도  그 친군 자기 집은 늘 천국 처럼 좋은 일이 있대요 ."

부자는 기가찼다.

"그 애 옷을 한 번 보렴 .기운 옷만 입고 다니잖아 ."

그 앤 오히려 엄마 가 정성으로 기운 옷이라며 더 튼 튼 하다고 자랑을 한 던 데요 ."

"그럼 이 녀석아 !우리 집 창고를 봐, 얼마나 귀중한 게 많니 ? 그 집은 그나마 있는 쌀도

   남 들에게 다 줘버리잖아."

"제   말이 바로 그 말이에요 . 우리 집 은 쌀이 그렇게 많아도 남 에게 나눠줄 쌀 한 톨도 없다는데

그 집 은 창고에 쌀이 거의 없어도 남 에게 줄 쌀이 있잖아요 그러니 우리 집은 부자가 맞는지 궁금 하다는

거예요 ."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치유 2006-06-22 08: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부자는 개미와 같고 가난한 자는 꿀벌과 같은 존재인가 봐요..
부자이면서도 남에게 나무어줄지도 모르고 그저 개미처럼 쌓아두기만 하지만..가난한 집에선 부족하고 작은 것이지만 나누어 줄수 있음에 더 감사하고 나눌수 있는 기쁨이 얼마나 큰 것인지도 아는듯 ..
저도 이 글을 읽으며 꿀벌같은사람이 되고 싶네요. 버릴게 없는 꿀벌 같은..
난 개미같은 인간은 되기 싫고...
모르겠죠?? 개미처럼 쌓아두고 있어 보면 맘이 또 변할지도..ㅋㅋ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해리포터7 2006-06-22 08: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아들 참 명석하군요..그런아비에서 어찌 그런 아들이 태어났을꼬..남을 보면서 저렇게 자신의 처지를 되돌아보아야 하는데 저 반성하고 갑니다.

꽃임이네 2006-06-22 12: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렇죠 어찌 부모를 안 닮고요 .그런 아이로 잘라수 도 있나봐요 제 아이들도 나의 나쁜 점을 안 닮았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