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문방구 3 : 껌딱지 친구를 찾아라! 아무거나 문방구 3
정은정 지음, 유시연 그림 / 창비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거나 문방구가 벌써 3권이 나왔어요!

차곡차곡 쌓아온 세계관 위에 ‘관계’라는 주제를 시간에 흐름을 더해 한층 더 깊게 올려놓은 이야기예요.

이번 권에서는 껌딱지친구와의 관계가 중심이 되면서, 아무거나의 또 다른 모습이 드러나요. 늘 능청스럽고 여유 있어 보이던 도깨비지만 오래된 친구와의 관계를 통해 친구를 걱정하고, 도와주는 모습을 보며 더 인간적으로 느껴졌어요.

아무거나 문방구를 찾는 아이들의 고민 역시 여전히 현실적이에요. 친구와의 거리, 서운함, 오해 같은 감정들이 고전 설화에서 모티프를 가져온 물건과 만나 이야기가 펼쳐져요.

신비한 물건은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주는 듯 보이지만, 결국 선택하고 책임지는 건 아이들 자신이에요. 그래서인지 대부분 에피소드들이 열린 결말로 끝을 맺어요.

또한 또래 아이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고민과 전래동화 속 물건들의 만남은 상상력을 자극하고, 문제를 마주하는 과정 속에서 위로도 전해줘요.

이러한 글의 구조는 “나라면 어땠을까?”, “나는 비슷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했지?” 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을 돌아보게 만들어요. 우리가 고전을 읽는 이유도 여기에 있지 않을까요. 정답을 외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다양한 인간의 모습과 선택을 통해 생각의 깊이를 넓히기 위해서요.

각 권마다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들과의 관계 속에서 아무거나의 또 다른 면도 보게 돼요. 이런 관계의 나열은 이야기의 재미를 더해 줄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 ‘관계 속에서 성장한다’는 메시지도 자연스럽게 전해주는 것 같아요.

다행히 3권으로 끝이 아니라 4권도 출간된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다음에는 또 어떤 물건과 인연이 등장할까요.

방학이 끝나가는 요즘, 재미있는 책 한 권으로 아이와 함께 조금 더 따뜻한 시간을 보내보시면 좋겠어요.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아무거나문방구 #창비좋은어린이책 #창비좋은어린이책대상

#초등베스트셀러 #초등도서 #창비어린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