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눈이 좋아지는 그림 놀이 - 노벨상 수상자가 증명한 기적의 시력 향상법
히라마쓰 루이 지음, 김소영 옮김 / 넥서스주니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근시인 아이들이 많아졌다.

코로나로 인해 실내 생활이 길어졌을 뿐만 아니라

텔레비전이나 태블릿 같은 영상 기기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기 때문이다.


내 아이도 근시를 피해갈 수는 없었다.

엄마아빠가 둘 다 눈이 나빠서 안경을 쓰고, 

텔레비전뿐만 아니라 책도 많이 읽는 아이이기 때문이다.


한창 공주시기를 겪고 있는 여자아이라

안경을 쓴 자신의 모습에 100퍼센트 만족하지는 못할 때가 있다.

3분만 보면 시력이 좋아진다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가보르 패치는 1971년 홀로그램으로 노벨물리학상을 받은 데니스 가보르가 고안한 것이다.

(가버 패치라고 하면 검색 결과가 더 잘나오는 것 같다.)

책의 내용에 따르면 뇌의 시각야가 자극 되어 시력을 보충하는 힘이 좋아진다고 한다.


사실 보는 것만으로도 시력이 정말 좋아질까 하는 의구심이 생겨

이런 기사도 찾아봤다.

http://premium.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2/18/2014021804616.html


사실 내가 읽으려고 한 책이었지만

아이가 더 열심히 읽었다.

그만큼 안경을 벗고 싶은 마음이 절실한 것 같다.


며칠 나랑 같이 앉아서 하거나,

혼자서 해보더니 눈이 더 좋아진 것 같다고도 하고,

(플라시보 효과??ㅎㅎ)

밖에 나가면 책에 나와 있는 대로 멀리 보기와 가까이 보기를 번갈아 한다고 한다.


사실 이런 걸 꾸준히 하려면 아이의 도움이 많이 필요한데,

이건 엄마만 잘하면 되는 아주 좋은 책이다 ㅎ_ㅎ


또 한가지 온라인 서점에서 사면 포인트 차감 후 안경도둑똘망이라는 건강기능식품을 받을 수 있다.

눈에 좋은 블루베리, 빌베리, 결명자가 들어간 식물성 젤리라고 한다.

블루베리 농장에 체험학습 다녀오더니

블루베리가 눈에 좋다고 했다면서 알아서 잘도 챙겨 먹는다 ㅋㅋㅋㅋㅋ

 

4주 정도는 해봐야 효과가 좋다고 하니 꾸준히 해봐야겠다.

양치질처럼 가보르 패치 보는 습관을 들인다면 더 좋을 것 같다.

좋아지면 더 좋고, 나빠지는 걸 늦추는 것만으로도 만족이다.



#유아용가보르아이 #초등가보르아이 #유아눈건강 #초등눈건강 #안경도둑똘망





*출판사로부터 도서와 젤리사은품을 제공 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