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은 나만 미워해 - 나는 나는 1학년 이금이 저학년동화
이금이 지음, 서지현 그림 / 밤티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1학년이 된 은채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담은 책이다. 아이가 7살이 되니 이제 예비초등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덩달아 엄마아빠도 예비학부모가 되었다. 아이의 학교 생활이 어린이집 생활보다 더 걱정되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읽다보니 아이보다 내 걱정을 많이 내려놓게 해준 책인 것 같다. 우리 때랑 많이 달라졌다고는 하지만 이야기를 읽다보면 아이들은 여전히 순수하고 해맑기 때문이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본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어난 사건 사고들을 집에서 배웠던 대로, 자신의 시각대로 해석한다. 그리고 생겨나는 갈등들을 세상의 규칙과 조율해 나간다. 


마냥 아이인 것만 같은 8살인데도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은 어른만큼이나 커다래진 이야기를 보면서 가슴이 찡해지기도 했다. 


이번 이사로 아이가 새로운 어린이집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지내게 되면서 좀 힘들어 했었다. 내년에도 어떤 힘겨움이 있을지 모르니 이 책을 함께 읽어보면서 예방주사를 맞은 것 처럼 잘 이겨내기를 바래본다. 




해당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료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