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대로 안 돼요 - 엄마 아빠 1학년 때 이금이 저학년동화
이금이 지음, 서지현 그림 / 밤티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아빠의 1학년 때를 다룬 내 마음대로 안돼요는  자연스레 나의 초등학교 1학년 시절을 떠올리게 했다. 학교 앞 병아리며, 방학 때 억지로 일기 쓰는 일 등등 1학년 때를 추억하기에 아주 좋은 책이었다. 물론 민호가 119에 전화할 때는 어른의 마음으로 헉 소리가 나긴 했지만 말이다.


나는 1학년 때 뜬금없이 선생님이 해보라고 해서 제기차기 대회에 나가서 2등 상을 받은 적이 있었다. 그리고 1학년 1학기 책을 내가 1학년 1반이라서 받았다고 생각하기도 했다. 

등하교를 엄마아빠와 함께 하는 친구들이 너무 부러웠고, 공기를 잘하는 친구가 너무 부러웠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했던 여자가 수염이 없는 이유가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빨래랑 같이 빨아지니까 안생긴다고...ㅋㅋㅋㅋㅋㅋ)


그 땐 그랬지 하면서 엄마의 1학년, 아빠의 1학년을 추억하게 하고 또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또 추억을 쌓는 그런 마법같은 책을 만난 기분이다. 읽는 내내 즐거웠고, 아이도 즐거워 했다. 1학년 때의 순수함을 다시 느끼게 해줬을 뿐만 아니라 그 시절의 어려움을 어떻게 지나왔는지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었다.


+) 싸인본을 받았는데. ㅠㅠ 내 이름이 적혀 있어서 보는 순간 마음이 찡 했다.. 


해당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료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