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빈손의 무인도 완전정복 신나는 노빈손 스페셜 시리즈
이우일 글 그림 / 뜨인돌 / 200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처럼 노빈손의 이야기는 재미있다.

노빈손 시리즈를 이야기 책으로 읽다가 만화로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은 듯 싶다.

처음 책 읽기를 시도하는 어린이들에겐 더욱 좋을 듯 싶으나 그냥 다른 만화 책과 다른 점이라면 글자가 좀더 많고 과학 상식이나 자연사에 관한 이야기들이 별첨으로 되어 있다는 것.

이번 책은 이야기만 따라 읽어도 재미 있지만 그 밑에 달린 주석을 읽으면 많은 상식적인 부분들을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어 더욱 좋다.

우리 나라는 다도해를 가진 나라로써 많은 섬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에 많은 섬들이 무인도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곳을 방문할 기회는 흔치 않다. 이 책을 읽으면서 무인도와 유인도의 구분법도 알게 되고 소소하지만 재미있는 부분들이 쉽게 설명되어 있어 읽으면서 배울 수 있는 책이다.

특히 노빈손 시리즈의 최대 장점은 언제나 늘 부족한 듯 싶은 노빈손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해서 결국은 자신의 목적을 달성한다는 것이다.

요즘 우리 어린이들은 작은 어려움에 부딪혀도 이겨내는 저항력이 약하다고들 하는 데 이 책을 읽으면서 노빈손의 그런 끈기와 목적의식을 배우면 좋을 것 같다.

만화책이라고 해서 무조건 나쁘게만 보던 시대는 이미 지났으니 만화책이라도 좋은 책은 많이 읽고 책 읽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