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을 파는 신뢰 세일즈
프랭크 럼바우스카스 주니어 지음, 나혜목 옮김 / 비즈니스맵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세일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호간의 신뢰이다. 

파는 사람이나 구입하는 사람이나 상대방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만 가능한 일이 곧 세일즈이다. 아무리 좋은 제품도 정확하게 전달이 안 되면 판매가 어렵고 구매자가 공감할 수 있어야만 판매는 이루어진다. 때문에 상호간 신뢰는 판매 이전에 가장 중요한 일인데 이 책은 그런 판매 방법에 대해서 또 프로 세일즈맨으로 성장하기 위해 어떤 절차를 밟아야 성장할 수 있는 지 그 순서와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뭘 팔려 하지 말고 상대가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는 것이 첫째요. 판매자 입장에서만 이야기 하지 말고 구매자 입장에서 생각해서 이야기를 해야 하고 서로 윈윈하는 방법으로 해야 한다는 것. 협상에서 우위를 어떻게 점유해야 하는 지, 좁은 시각이 아니 넓은 시야를 가지고 일을 해야 한다는 것.  

성공을 원하거든 남과 다른 차별화 전략를 꾀해야 하는 데 어떻게 해야 하는 지, 거저 얻어지는 것은 없으니 노력해야 한다는 것, 논리적으로 말 하고 설득은 가슴으로 해야 한단다. 흠! 쉽지 않을 것 같은 데 그렇다고 어렵기만 한 것은 아니라고 한다. 

세일즈 프로는 전문가라는 사실, 즉 전문가가 되어서 고객에게 인정 받고 조언을 구하도록 자신의 능력을 계속 신장시켜야 한다는 것. 그리고 고객과의 네트웍을 형성해서 언제나 자신의 고객을 지녀야 한다는 것 등. 

참으로 맞는 말이고 세일즈에 관한 한 대부분 들어봄직한 이야기들이지만 다시금 읽어보면 정리가 되는 느낌이 든다. 시간이 흘러 스마트폰이 시장을 지배하는 요즘에 어떻게 해야 하면 더 좋을 지 생각하면서 읽어 본다면 자신이 해야 할 일이 정리가 될 것 같다.

늘 모든 것이 그러하지만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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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rm101 2011-09-22 14: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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