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하 직원이 당신을 따르지 않는 10가지 이유 서돌 직장인 멘토 시리즈
마렌 레키 지음, 김세나 옮김 / 서돌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책 제목을 보면 리더가 해서는 안 될 내용들로만 채워져 있을 것 같은 데 막상 읽어 보면 좀 다르다. 어느 날 팁장과 소통이 잘 안 된다는 느낌이 들 던 때에 후배가 내게 툭! 던져 준 책이다. 

"선배가 팀장 책 상 위에 올려 놔 줘." 하면서. ㅋㅋ 오죽하면... 

책을 보면서 선배인 난 어떤가 하는 마음에 읽기 시작했는 데 한마디로 정리하면 딱! 교과서이다. 교과서라고 하면 딱딱하고 재미 없을 거 같지만 실상 읽어 보면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내용이 엄청나게 새롭거나 신선한 건 아니나 리더가 되기 위해 어떠 해야 하는 지, 리더가 되어서는 어떠해야 하는 지 등에 대해서 상세히 실질적으로 적고 있다.  

팀장도 사람이라는 걸 보여 줘야 하고, 자신의 상사에게 충성스러워야 하며, 권위적이어서도 안 되고 방임주의적이서도 안된다는 것, 리더와 팀원들 간의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 지, 신뢰를 쌓기 위해서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 

또한 리더는 직원의 능력을 제대로 파악해야만 팀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야만 옳바른 판단을 하여 리더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다는 것. 그러기 위해선 인맥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는 이야기. 

리더 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것들도 많고 또한 리더가 되어서도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 스스로 실천해야 할 일들이 많다는 것. 

구성원들의 성향과 자신의 성향을 잘 파악하여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하는 것도 리더의 몫이라는. 

리더가 되고자 하는 분, 현재 리더인 분들이 읽어 보면 많은 도움이 될 책이다. 현재 잘 하고 있으면 잘 하는 데로, 잘 안되는 것 같으면 잘 안 되는 데로 나름 취할 내용들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많은 관리자나 리더들이 읽어 보면 좋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