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리더의 전략
마이클 트레이시.프레드 위어시마 지음, 이순철 옮김 / 김앤김북스 / 200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켓 리더! 

기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아니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그 규모와 무관하고 꼭! 되고픈 자리. 

이 책에선 그런 자리에 가려면 어찌 해야 하는 지에 대해 적고 있다. 

시장에서 선도기업 즉 마케 리더가 되기 위해선 운영상의 탁월, 제품의 리더십, 고객 밀착이라는 세가지 요소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타의 추종을 불허 할 정도의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불과 얼마전까지는 품질은 제품의  부가 요소였으나, 이제는 모든 제품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필수 요소이다. 고품질은 시장진입을 위한 기본 사항이다."  

풀칸: "통계에 따르면 어떤 산업이라도 비용의 15~20%는 오류로 인한 비용, 오류 회복 비용, 오류를 없애는 비용으로 부터 초래한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운영상 탁월을 추구하는 기업들에게는 총체적인 품질 관리 원칙에 의해 통제되는 프로세스의 개선에 달려 있다." 

"고객 중시 문화를 창출하는 데 있어 시장 선도기업들은 품질관리 운동에서 많은 것을 빌려오거나 이를 기반으로 삼는다. 품질관리 운동의 기본 전제는 작업이 체계적 유연화와 지속적 개선이 가능한 프로세스로 간주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바람직한 프로세스의 결과물을 정의 하려면 고객과 고객의 기대에 초점을 맞춰라'이다.'  

'문제를 수습하는 대신 예방하라.' 

'모든 것을 측정하라.'이다.' 

요즘 대한민국은 품질관리에 대해서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 생각하게 한다. 

결국 어떤 방법론이든 결론은 품질에 있다는 것. 

한 번쯤 깊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